Fl studio - 플레이하면서 샘플 로딩하는 방법 

오디오 샘플에 대고

Ctrl + 클릭     또는
마우스 휠 누르기


제목을 어찌 쓸까 막막합니다. 하여간...

샘플을 고를 때 실제로 하나씩 따로 들어보면서 하는 것도 방법이지만 막상 갖다 놓으면 다른 것과 어울리지 않을 때가 있는데 이럴 때는 한쪽으로는 플레이를 하면서 어울리나 확인하고 다른쪽으로 부지런히 다른 샘플을 끌어다가 (드래그:drag) 갖다 놓게 됩니다. 좀 번거롭기도 합니다.

고수들분들이야 다들 아시겠지만 이걸 간단히 할 수 있는 방법이 Ctrl을 누르고 샘플을 클릭하거나 마우스 가운데 휠을 누르면 자동으로 채널창(Channel Window)이나 플레이리스트에 샘플이 올라가게 됩니다. 이걸 저처럼 아직도 버벅대는 하수 분들을 위해 좀 길게 얘기해 보지요.


1) 우선 오른쪽 채널창(Channel Window)의 DNC_Snare라 써진 부분은 원래 Snare란 이름의 샘플이었습니다.
     이걸 한번 클릭해서 선택해 주시고

2) 왼쪽 블라우저(Blowser)에서 원하는 샘플에 대고 Ctrl 과 쪽 마우스 버튼을 눌러 주시면
    그림의 노란색 네모처럼 뭔가 뜨면서 샘플이 바뀝니다. 

3) 실행취소가 안되니 오른쪽 채널창 반드시 제대로 클릭해 주시구요. 실행전 저장해 두는 것도 한 방법.

4) 특히 루프(loop)나 다른 타악기(percusion)를 넣을 때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해 좋더군요.


Fl Studio (Fruity Loops) 글 목록  http://tadream.tistory.com/5688



Posted by civ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