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www.viewsnnews.com/article/view.jsp?seq=112353

노회찬 "국회 들어가면 MB재산 가압류하겠다"
"나경원, 4대강사업 찬성 사과하라"
2014-07-13 18:13:03  

서울 동작을 7.30 재보선에 출마한 노회찬 정의당 후보는 13일 이명박 전 대통령의 4대강사업이 국가적 재앙으로 번지고 있음을 지적하면서 “박근혜 정부가 이명박 전 대통령 등 고위 공직자들의 재산을 가압류하고 구상권을 청구하도록 국회에 들어가 즉시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노회찬 후보는 “4대강 사업은 흘러가지 않고 있다. 관피아의 온존, 막대한 국민혈세 부담, 흉측한 큰빗이끼벌레가 되어 지금 현재 대한민국을 썩히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정부가 유병언 일가 등의 재산을 가압류하고 이들에 대한 구상권 청구를 예고하면서, 4대강 참사를 가져온 이명박 전 대통령 등 4대강 관련 고위공직자들의 재산 가압류와 구상권 청구를 못할 이유가 없다”며 거듭 MB재산 압류의 당위성을 주장했다. 

그는 박근혜 대통령에 대해서도 “4대강 사업은 이미 ‘국가적 골칫덩이’이니 만큼 여야가 머리를 맞대 ▲이명박 전 대통령 등이 증인 출석하는 국정조사를 조속히 열고, ▲수자원공사의 혁신과 4대강 부채 해결 ▲보 철거 및 대통령 직속 4대강 복원위 설치를 하루라도 빨리 결단해야 한다”고 압박했다.

그는 나경원 새누리당 후보에 대해서도 “나경원 후보는 이명박 대통령을 만든 장본인이자 18대 국회에서 4대강 사업에 적극적으로 찬성했던 전직 의원으로서 국민에게 사과하고, 내가 제안한 이명박 전 대통령 증인출석 국정조사 제안에 대해 여당 후보로서 책임 있는 입장을 내놓아야 한다”고 압박했다.

최병성 기자


 
Posted by civ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