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www.viewsnnews.com/article/view.jsp?seq=113087

대책회의, 세월호특별법 통과 저지 총력전 돌입
"새누리에 날개 달아준 새정치연합 강력 규탄"
2014-08-08 17:44:32  

세월호참사 국민대책회의는 8일 세월호 유족들의 요구가 배제된 여야의 세월호특별법 합의를 거듭 질타하면서 국민들이 나서줄 것을 호소했다.

대책회의는 이날 오전 긴급대표자회의를 열고 "여야 원내대표의 기만적인 합의를 인정할 수 없다. 여야 합의 특별법으로는 철저한 진실 규명이 불가능하다"면서 "진실 규명을 회피하며 세월호 정국을 탈출하려는 새누리당, 가족과 국민의 뜻을 외면하고 새누리당에 날개를 달아준 새정치민주연합을 강력히 규탄한다. 유유자적 책임을 거부하는 박근혜 대통령을 규탄한다"고 질타했다.

대책회의는 이어 "세월호 참사 가족들의 눈물을 닦아줄 수 있는 것은 국민들밖에 없다"며 "기만적인 여야 합의에 항의하는 행동을 벌여달라"면서 구체적으로 국회의원들에 대한 항의전화, 각 지역의 당사 항의 방문, 1인시위, 광화문 촛불문화제 참석 등을 호소했다.

대책회의는 모든 시민사회단체들에 대해서도 "오는 11일 오전 프란치스꼬 회관에서 열리는 비상시국회의에 참석해달라"며 "오는 13일 국회 본회의에서 가족의 뜻을 무시한 법안이 통과되지 않도록 함께 행동해달라"고 호소했다.

최병성 기자


 
Posted by civ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