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www.seoprise.com/board/view.php?table=seoprise_13&uid=82716
관련기사 : 워터게이트와 닮은꼴인 D-Dos 사건 - 민중의소리 http://www.vop.co.kr/A00000458281.html

워터게이트 닮아가는 디도스 사건, 닉슨 따라가는 이명박?
(서프라이즈 / 부천사람사는세상 / 2011-12-18)

12월 17일(토) 오후 4시에 게재된 한겨레의 특종기사(“청와대 지시로 디도스 금전거래 덮었다”)에 정국이 발칵 뒤집혔다. SNS에서는 해당 기사가 무한<RT> 되고 있으며 ‘만일 사실이라면 하야해야 한다’라는 멘트가 이어지고 있다. 사안의 심각성을 인지해서인지 청와대와 경찰청에서는 즉각 ‘허위 기사’라고 밝히며 ‘책임을 지게 될 것’이라며 강경한 대응에 나섰다. 한겨레와 이명박 정권 간의 진실게임 양상으로 치닫는 형국이다.

이 게임에서 과연 누가 승리할 것인가를 궁금해하기 이전에 디도스 사건이 점차 예상치 못했던 방향으로 치닫고 있음에 주목한다. 드디어 이명박 정권이 사건의 수면 위로 등장하기 시작한 것이다. 처음 <나는 꼼수다>에서 의혹을 제기했을 때까지만 해도 ‘뭔가 있나?’ 막연히 생각하던 수준에서, 한나라당 의원 비서들이 개입됐다는 보도를 접하고는 ‘이것들이’하는 분노로 이어졌고… 마지막에는 아니나 다를까 이명박의 청와대가 주인공으로 등장하기에 이르렀다.

이 사건, 닉슨의 하야로 이어진 ‘워터게이트’ 사건의 데자뷰(deja vu)다. 출발과 과정이 동일하다. 현직 대통령이 선거에서 이기기 위해서 권력기관을 이용했다. 그런데 권력기관의 어설픈 행동이 언론에 노출되었다. 이는 두 정권의 공통점이다. 언론보도로 국민적 관심이 고조된 가운데 이들은 각기 밝혀진 사실을 은폐하려고 시도했다. 이 역시 두 정권의 공통점이다. 결과적으로 닉슨은 워터게이트 사건을 기획했기에 하야한 것이 아니다. 그 이후의 일들에 대해 ‘거짓말’했기 때문에 하야했다. 아직 이명박은 하야하지는 않았지만 한겨레, 일요신문 등의 디도스 관련 단독 보도를 보면 그 전철을 밟는 듯싶다.

▲ 지난 10월 21일 열린 경찰의 날 기념식에 참석한 이명박 대통령과 조현오 경찰청장 ⓒ뉴시스

한겨레, 일요신문의 특종 무엇을 말하고 있나?

청와대는 디도스 사건을 수사하는 경찰에게 두 가지를 은폐하도록 압력을 넣었다. 한겨레가 특종한 그 두 가지는 아래와 같다.

- 청와대 행정관(3급)이 디도스 공격 전날 관련자들과 술자리를 함께했다는 사실
- 한나라당 관계자들과 해커들 사이에 대가성 돈거래가 있었던 사실

한겨레는 청와대가 경찰의 디도스 수사에 직접적인 외압을 가한 것이며, 조직적인 은폐를 지휘한 것으로 앞으로 파장이 예상된다고 보도했다. 한겨레는 이와 같은 사실을 <사정 당국의 고위 관계자>로부터 입수했다고 전했다. 그 고위 관계자는 한겨레에게 12월 1일 청와대 치안비서관이 경찰 최고위급에게 전화를 해서 ‘손발이 맞지 않아서 못 해먹겠다’고 말했고 그 이후부터 본격적으로 ‘조율’되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정보가 매우 구체적이라는 점이 인상적이다.

<일요신문>이 지난 14일에 보도한 관련 내용도 주목할 대목이 많다. 일요신문의 보도 내용의 간추려 보면 다음과 같다.

- 경찰은 이미 지난 10월 말 한나라당 의원 최구식의 비서 공씨가 연루된 사실을 알았다. 
- 경찰은 관련 사실(공씨가 연루됐다는 등)을 11월 초 청와대에 보고했다. (당시 치안비서관이 임태희 비서실장에게 보고했다)
- 이에 청와대에서는 비서실 주재로 긴급회의에 나섰고, ‘잠정 보류’로 결론지었다.

이와 같은 사실을 경찰에도 통보하고 입단속을 시켰다.

한겨레와 일요신문의 보도내용에는 공통점이 있다. 모두 청와대 비서실이 경찰 수사에 깊숙이 개입한 정황이 있다는 대목이 그것이다. 그런데 이상한 것은 도대체 왜 청와대는 (경찰 수사결과대로라면) 9급 비서관인 공씨가 단독으로 저지른 범행을 그토록 중대한 문제로 인식해서 ‘잠정 보류’ 및 입단속을 강하게 주문했어야만 했나. 9급 공씨가 자기 혼자 저지른 일이라면서 그가 모셨던 최구식조차도 책임을 지지 않았음을 고려한다면 왜 이토록 공씨의 범행에 최구식과 청와대의 반응이 극과 극인지 해석이 안 된다.

한겨레와 일요신문의 보도가 사실이라면, 과연 이명박은 언제 그와 같은 내용을 보고받았느냐 하는 대목도 반드시 밝혀야 한다. 국기를 뒤흔든 엄청난 범죄행위의 은폐 사실을 보고받고도 묵인했다면 이는 그대로 넘어갈 성질이 결코 아니기 때문이다. 이는 그 자체로 대통령 직무를 정지시켜야 할 중차대한 범죄행위이다. 헌법이 규정한 바대로 ‘탄핵’ 사유이며 국회의원들이 탄핵하지 않으면 직무유기에 해당한다. 언론보도의 초점이 이에 집중되어야 할 것이다.


10월 26일의 이명박, 투표율이 왜 그리 궁금했던가

▲ MB “투표율 비슷한가요?” 전용 승용차를 타고 투표소에 도착한 이 대통령은 투표소에 들어가면서 선거 사무직원들에게 “투표율 비슷한가요”라며 관심을 나타내기도 했다. ⓒ연합뉴스

잠시 시계를 되돌려 본다. 지난 10월 26일 아침 8시. 서울시장 재보궐 투표를 하기 위해 투표장에 나온 이명박은 뜬금없이 선거사무원들에게 ‘투표율은 (과거와) 비슷한가요?’라고 묻는다. 아침 댓바람에 투표하러 온 대통령은 자신을 맞이한 선거사무원을 대상으로 ‘수고하신다’‘식사는 하셨나?’ 등 상식적인 질문 대신에 투표율부터 물었던 것이다. 과연 투표장에 나온 역대 대통령 중에서 선거사무원에게 ‘투표율’을 묻는 대통령이 있었던가.

지난 2006년 노무현 대통령의 경우는 ‘내가 이 사람(권양숙 여사)의 주민증 보관자입니다’라는 가벼운 농담을 던지면서 선거인 명부에 서명하고 투표했다. 탄핵 소추된 상태였던 2004년의 노무현 대통령은 선거관리원의 ID 카드 사진을 가리키면서 ‘잘 만들었네요’라며 가벼운 대화를 건넸지만 그 역시 ‘투표율’ 등 정치적인 발언은 하지 않았었다. 다른 대통령 역시 마찬가지였다. 한 선거구의 선거사무원이 어떻게 전체 투표율을 알 수 있다고 물어본단 말인가. 무심결에 투표율을 물어볼 정도로 그것에 민감한 상태가 아니었을까. 쉽게 이해되지 않는 대목이다.

이제 주사위는 던져졌다. 보도내용으로 보건대 한겨레는 ‘Deep Throat’을 확보한 듯싶다. 진보세력과 야권에서는 청와대에 대해서 은폐 압력에 대한 책임론을 강하게 제기할 것이다. 한겨레 보도로 이미 사태는 태풍 단계로 발전했다. 과연 청와대는 모든 사실을 한 달 전에 보고받고 조직적으로 은폐를 시도했었나? 그리고 이명박은 언제 그와 같은 사실을 인지하고 어떠한 지시를 내렸나. 그는 청와대의 은폐행위를 묵인했던가?

정국은 시계제로 상태에 놓이게 됐다. 그 중심에는 청와대 비서실, 그리고 이명박이 놓여 있다.

부천사람사는세상

Posted by civ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