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media.daum.net/v/20161204190431612

비박계 "여야 합의 없으면 9일 탄핵 동참"
이현주 입력 2016.12.04 19:04 

【서울=뉴시스】배훈식 기자 = 4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김무성 전 대표, 유승민 의원 등 비박계 의원들이 참석한 새누리당 비상시국회의 총회가 열리고 있다. 2016.12.04.   dahora83@newsis.com
【서울=뉴시스】배훈식 기자 = 4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김무성 전 대표, 유승민 의원 등 비박계 의원들이 참석한 새누리당 비상시국회의 총회가 열리고 있다. 2016.12.04. dahora83@newsis.com

【서울=뉴시스】사진공동취재단 = 3일 오후 서울 종로구 광화문광장 일대에서 열린 제6차 민중총궐기에 참가한 시민들이 촛불을 들고 박근혜 대통령의 퇴진을 요구하며 행진하고 있다. 2016.12.03.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사진공동취재단 = 3일 오후 서울 종로구 광화문광장 일대에서 열린 제6차 민중총궐기에 참가한 시민들이 촛불을 들고 박근혜 대통령의 퇴진을 요구하며 행진하고 있다. 2016.12.03. photo@newsis.com

"최종 의견 모을 때 이의 제기 없어…만장일치"
"탄핵안 가결에 최선 다하겠다"

【서울=뉴시스】이현주 강지혜 기자 = 새누리당 비박계는 4일 박근혜 대통령이 '4월 퇴진' 입장을 표명해도 여야 합의가 없으면 9일 탄핵에 동참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박 대통령의 3차 담화 이후 흔들리던 비박계가 전날 대규모 촛불민심을 확인한 이후 다시 '강경' 모드로 선회한 것이다.

비상시국위원회 간사 황영철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총회 직후 브리핑을 통해 "여야 합의가 없다면 9일 탄핵 표결에 참여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황 의원은 "정치권 논란과 상관없이 대통령은 즉시 퇴진하라는 국민의 뜻은 한치의 흔들림이 없다는 것을 확인했다"며 "여야 합의에 이르지 못한다면 비상시국회의는 9일 탄핵표결에 조건 없이 참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마지막까지 여야 합의가 이뤄지길 바라지만 그렇지 못하면 대통령 입장 표명과 별대로 9일 표결에 참여하기로 의견을 모았다"며 대통령 입장 표명보다 여야 합의가 더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황 의원은 "토론 과정에선 이의가 있었지만 최종 의견을 모으는 데 있어 이의 제기가 없었다"며 "만장일치라고 봐도 된다"고 말했다.

그는 "비상시국위는 탄핵안이 가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탄핵 찬성으로 (의견이 모였다고) 봐도 된다"고 밝혔다.

대통령과의 회동설에 대해서는 "면담 요청이 있더라도 현재로서 이 면담은 적절치 않다는 결론에 이르렀다"고 일축했다.

이날 회의에 참석한 비박계는 김무성 유승민 정병국 심재철 김성태 이종구 장제원 권성동 주호영 김재경 정용기 정양석 이혜훈 유의동 이학재 김학용 오신환 김영우 박인숙 이은재 하태경 김현아 황영철 김세연 등 총 29명이다.

황 의원은 "오늘 참석한 사람은 다 동참한다고 했고, 더 많은 사람들이 참석 안했기 때문에 탄핵 가결 정족수는 충분히 채울 것"이라고 자신했다.

lovelypsyche@newsis.com


Posted by civ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