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v.media.daum.net/v/20170710214458388

"밥하는 아줌마, 왜 정규직 돼야 하나" 이언주 발언 논란
신진 입력 2017.07.10 21:44 

[앵커]

국민의당 이언주 의원이 한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학교 비정규직 노동자들을 비하하는 발언을 한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커지고 있습니다. 급식 노동자들에 대해 '밥하는 아줌마가 왜 정규직이 돼야 하냐'고 하고, 파업 노동자들에 대해선 '나쁜 사람들'이라고 표현을 했다는 겁니다. 사실 이보다도 더한 표현도 있습니다만 여기서는 하지 않겠습니다. 노동단체에선 잇따라 항의 기자회견을 열고 이 의원의 사퇴를 요구했습니다.

신진 기자입니다.

[기자]

학교 비정규직 노동자들이 국민의당 이언주 의원에 대한 사퇴를 요구합니다.

[이언주는 의원직 사퇴하라.]

이 의원은 최근 한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파업에 참가한 학교비정규직 노동자들을 "나쁜 사람들"이라고 표현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학교 급식 노동자들에 대해 "조금만 교육시키면 되는 동네 아줌마"라며 "밥하는 아줌마가 왜 정규직이 돼야 하냐"는 취지의 발언을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고혜경/전국학교비정규직노조 수석부위원장 : '동네 아줌마'라고 비하한 이들의 숙련된 노동이 없었다면 전국의 학부모들은 내일도 도시락을 싸야 할 판이다.]

이 의원에 대한 중징계를 촉구하는 공문을 직접 국민의당에 전달한 노동단체는 당 차원의 공식 사과도 요구했습니다.

[배동산/전국교육공무직본부 정책국장 : 국민의당이 사과할 때까지 강력히 투쟁할 것을 선언합니다.]

이 의원 측은 "발언이 왜곡돼 전해졌을 뿐"이라고 해명했지만 국민의당은 이에 대한 공식 입장을 내지 않고 있습니다.



Posted by civ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