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디도스 컨트롤타워?…경찰 발표전 최구식에 통보
이외수 “도덕적 완벽이라더니 대국민 사기‧협잡‧범죄 정부”
최영식 기자 | newsface21@gmail.com 
11.12.30 13:46 | 최종 수정시간 11.12.30 14:50     
 
최구식 한나라당 의원이 ‘10.26 디도스 사건’에 자신의 전 비서 공 모씨가 연루됐다는 사실을 언론발표 하루 전 청와대로부터 전달받았다는 언론보도가 나와 파장이 일 전망이다. 이로서 청와대는 최 의원과 사건 연루 의혹 당사자들에게 수사에 대비할 시간을 벌어줬다는 비난을 피할 수 없을 것으로 보인다. 

30일자 <한겨레>는 “서울중앙지검 특별수사팀(팀장 김봉석)은 지난 28일 소환한 최 의원을 상대로 청와대로부터 사전에 사건을 통보받은 경위를 조사했다”며 “사정당국 관계자들의 말을 종합해보면, 경찰은 선관위 디도스 공격 혐의로 공씨를 지난 1일 체포한 뒤 청와대에 이를 보고했고 청와대는 곧바로 최 의원에게 이 사실을 알렸다”고 보도했다. 

이어 “최 의원은 자신의 지역구 사무실을 관리하고 있는 처남 강 아무개씨와 이 문제를 상의했고 강 씨는 최 의원의 비서 출신으로 국회의장실 비서로 일하던 김 아무개 씨와 또다른 디도스 공범인 차 아무개씨에게 전화를 걸어 사태 파악에 나섰다”며 “경찰은 공씨를 체포한 다음 날인 지난 2일 공개수사로 전환하고 공씨 수사 내용을 언론에 발표했다”고 덧붙였다.

검찰은 최 의원을 상대로 사건에 대한 사전인지 여부를 추궁했지만 최 의원은 “그런 사실이 없다”고 이를 부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보도에 따르면 사정당국 관계자는 “아직까지 최구식 의원이 디도스 공격과 연루됐다는 확실한 단서는 없기 때문에 그를 참고인으로 소환한 것”이라고 밝혔다. 

하지만 이 관계자는 “(박희태 국회의장 전 비서) 김 씨를 일단 구속하고 나면 그 ‘윗선’을 밝혀낼 가능성도 있다”고 전했다. 범행 실행자인 IT 업체대표 강 모씨 등에게 1억원을 건넨 것으로 알려진 김 씨는 현재 구속 수감된 상태다.

<한겨레>는 “검찰은 구속된 김씨에 대한 추가조사를 통해 디도스 공격의 동기와 공씨 등에게 건넨 1억원의 출처 등을 조사한 뒤 최 의원을 재소환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최 의원은 지난 28일 밤 참고인 신분으로 검찰의 소환조사에 응했으며 자신의 비서가 디도스 공격을 주도한 사실을 몰랐다고 자신을 둘러싼 의혹을 부인했다. 

이와 관련, ‘트통령’ 소설가 이외수 씨는 트위터를 통해 “도덕적으로 완벽한 정부라더니, 대국민 사기, 대국민 협잡, 대국민 범죄로 전락한 정부?”라고 일침을 가했다. 파워 트위터러인 백찬홍 씨알재단 운영위원은 “몸통이 어디인지 알 것 같네요”라고 꼬집었다. 한 네티즌은 “내년 총선이 부정선거로 얼룩지지나 않을지”라고 우려했다. 

한편, 최 의원의 지역구인 경남 진주시 한나라당 당협과 최 의원 지지자들은 29일 진주시청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최 의원에 대한 한나라당 비대위의 탈당권유 철회와 검찰의 즉각적인 수사결과 발표를 촉구했다.


Posted by civ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