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당 정부 "2040, 안보교육 강화하겠다"
보훈처 "MB 대북정책보다 햇볕정책이 옳다고 잘못 인식"
2012-01-04 11:35:57           

국가보훈처가 4일 이명박 대통령에게 2040세대가 MB 대북정책에 비판적이라는 이유로 안보교육을 강화하겠다고 보고, 비난을 자초했다.

보훈처는 이날 오전 이 대통령에 대한 연두 업무보고회에서 "국민 호국정신 함양을 위한 범정부적 나라사랑 교육 체계가 필요하다"며 이같이 보고했다.

특히 보훈처는 "2040세대를 중심으로 햇볕정책과 남북화해가 현 정부의 원칙 있는 대북 정책 및 한미동맹 강화보다 안보에 유리하다고 잘못 인식하고 있다"면서 "이는 북한의 대남전략과 안보실상에 대한 인식 부족에서 오는 중대한 문제로 국민 갈등의 원인"이라고 강변했다.

보훈처는 2040의 안보의시 결여 근거로 최근 안보현실 인지도 조사결과 `북한 적화통일전략을 모른다'고 답한 사람이 69%, 안다고 답한 사람이 31%라는 조사결과를 내세웠다.

보훈처는 구체적 2040세대 안보교육 강화 수단으로 학군단(ROTC)과 호우회 등 대학생 단체를 활용하는 한편 민방위ㆍ예비군훈련, 기업 신입사원 연수, 공무원 교육, 교원연수 등에 안보교육 시간을 배정하겠다고 보고했다.

또한 이같은 교육 및 홍보활동 효과를 측정하는 '2040 안보수용지수'를 개발하고, 체계적인 교육을 위한 '나라사랑교육지원법'을 제정할 것이라고 보고했다.

박승춘 보훈처장은 "지난 50년간 국가보훈정책이 국가유공자 보상에 중점을 둔 '사후보훈'에 치우쳤다"면서 "올해부터는 국민의 호국정신을 고취해 국민이 국가를 지키도록 자발적으로 헌신하는 의지를 갖추도록 하는 '선제보훈'으로 영역을 넓힐 필요가 있다"고 주장했다.

보수진영 내에서조차 MB 대북정책의 전면 수정을 요구하고 있는 마당에 보훈처가 MB 대북정책을 적극 감싸면서 2040세대에게 MB 대북정책을 주입하겠다고 나선 모양새여서, 논란이 확산될 전망이다.

김혜영 기자

Posted by civ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