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v.media.daum.net/v/20171023202406778?s=tv_news#none


[단독]'댓글 수사 대비 조작 의혹' 남재준 전 국정원장 출금

정원석 입력 2017.10.23 20:24 


[앵커]


지난 2013년 윤석열 팀장이 이끈 국정원 대선개입 수사팀의 국정원 압수수색 때 국정원이 사전에 준비한 조작된 자료 등을 넘긴 것으로 어제(22일) 저희가 보도해드렸습니다. 검찰이 당시 이를 지휘한 인물로 남재준 전 국정원장을 지목하고, 출국금지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조만간 소환조사가 이뤄질 것으로 보이는데, 검찰의 국정원 수사가 이명박 정부 당시에서 박근혜 정부 당시로 공식적으로 확대됐습니다.


정원석 기자입니다.


[기자]


서울중앙지검 국정원 수사팀이 남재준 전 국정원장을 출국금지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남 전 원장은 지난 2013년 검찰 특별수사팀이 대선개입 사건을 수사하면서 국정원 압수수색에 나서자, 국정원이 이를 대비해 심리전단 사무실을 가짜로 꾸미고 관련서류 등을 조작해 검찰에 넘기도록 지휘했다는 의심을 받고 있습니다.


검찰은 남 전 원장에 대해 공무집행방해와 증거인멸, 위증 등의 혐의를 적용해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할 계획입니다.


이와 함께 남 전 원장 휘하의 서천호 전 국정원 2차장도 출국금지됐습니다.


오늘 국정감사에서도 2013년 당시 국정원이 증거 조작에 나섰다는 사실이 수차례 언급됐습니다.


[박범계/더불어민주당 의원 : 스튜디오를 차려놓고 각각 역할분담을 시켜서 허위 진술을 조작하는, 말 그대로 법치주의를 정면으로 위반했습니다. 이게 박근혜 국정농단과 뭐가 다른가?]


[이용주/국민의당 의원 : 서류도 허위로 만들어 갖다놓고 압수 수색받겠다, 그런 결정 이뤄질 수 있다고 보십니까?]


[윤석열/서울중앙지검장 : 저희가 수사 방해, 사법 방해 부분은 면밀히 검토하겠습니다.]


국정원의 은폐 의혹에 대해 검찰이 수사에 착수하면서 박근혜 정부 당시 국정원에 대한 수사가 본격화되고 있습니다.


(영상편집 : 김영석)



Posted by civ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