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v.media.daum.net/v/20180301204701786#none


'태극기 집회' 참가자들, 광화문 촛불 조형물 부수고 방화(종합)

입력 2018.03.01. 20:47 댓글 6968개


4·16연대, '희망촛불' 파손 보수단체 회원 고소


촛불조형물 파손하는 태극기집회 참가자들 (서울=연합뉴스) 권영전 기자 = 보수단체 태극기집회 참가자들이 1일 오후 6시께 서울 종로구 광화문역 해치마당에서 광화문광장에 있던 촛불 조형물을 끌어내려 파손하고 있다. 2018.3.1  comma@yna.co.kr

촛불조형물 파손하는 태극기집회 참가자들 (서울=연합뉴스) 권영전 기자 = 보수단체 태극기집회 참가자들이 1일 오후 6시께 서울 종로구 광화문역 해치마당에서 광화문광장에 있던 촛불 조형물을 끌어내려 파손하고 있다. 2018.3.1  comma@yna.co.kr


(서울=연합뉴스) 권영전 기자 = 서울 도심에서 열린 보수진영의 태극기 집회 참가자들이 광화문광장에서 촛불 조형물을 파손하고 불을 질렀다.


1일 오후 6시께 보수단체 집회 참가자 300명가량이 광화문광장 해치마당 인근에 설치된 '희망촛불' 조형물을 쓰러뜨려 파손한 뒤 유인물 등을 불쏘시개 삼아 라이터로 불을 붙였다.


이 촛불 조형물에는 세월호 희생자들을 추모하는 노란 리본이 달려 있었으나 모두 떨어져 바닥에 뒹굴었다.


[연합뉴스 자료사진]

[연합뉴스 자료사진]


경찰은 이들의 행동을 제지했으나, 부상자 발생 등을 우려해 진보단체 쪽과 충돌을 막고 주변을 차단하는 데 주력했다. 보수단체들이 조형물에 불을 붙이면 소화기로 진화하기도 했다.


하지만 경찰과 대치 과정에서 참가자 2명이 쓰러진 것으로 전해졌다. 의무경찰 1명도 다쳐 병원으로 이송됐다.


참가자들은 '문재인 탄핵', '문재인 사형' 등 구호를 외치며 광장에 머무르다가 오후 7시 30분께 대부분 해산했다.


촛불 조형물이 파손된 데 대해 4·16연대 관계자는 "시민과 문화예술인들이 함께 만든 촛불 조형물을 파손하고 난동을 부린다는 게 너무 안타깝다"며 "3·1절에 도대체 왜 그런 행동을 하는 것인지 도무지 이해가 되지 않는다"고 말했다.


4·16연대는 보수단체 회원들이 '희망촛불'을 파손하고, 파손을 말리던 농성장 관계자 등을 폭행한 데 대해 종로경찰서에 고소했다. 경찰은 채증된 자료 등을 바탕으로 수사에 착수할 방침이다.


태극기집회 참가자들에 파손된 촛불조형물 (서울=연합뉴스) 권영전 기자 = 1일 오후 6시께 보수단체 태극기집회 참가자들에 의해 파손된 촛불 조형물이 서울 종로구 광화문역 해치마당에 뒹굴고 있다. 2018.3.1  comma@yna.co.kr

태극기집회 참가자들에 파손된 촛불조형물 (서울=연합뉴스) 권영전 기자 = 1일 오후 6시께 보수단체 태극기집회 참가자들에 의해 파손된 촛불 조형물이 서울 종로구 광화문역 해치마당에 뒹굴고 있다. 2018.3.1  comma@yna.co.kr


comma@yna.co.kr

Posted by civ2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