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네디 우주센터 - 방문객 종합센터
Kennedy Space Center Visitor Complex




방문객 종합센터는 케네디 우주센터의 관람이 시작되는 곳이다. 이곳에는 다양한 전시관이 마련되어 있고, 쇼도 구경할 수 있다. 종합센터 내 프로그램들은 아아맥스 영화관을 제외하고 대부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외부의 로켓 가든Rocket Garden에는 실제 로켓과 달 탐사선이 전시되어 있다. 우주비행의 임무 수행 중에 유명을 달리한 우주비행사들의 이름이 새겨져 있는 기념비Astronauts Memorial도 볼 수 있다. 인공위성 익스플로러의 모형도 전시되어 있다.

건물 5층 높이의 거대한 스크린이 있는 아이맥스 영화관에서는 두 편의 영화 <꿈은 살아 있다The Dream is Alive>와 <미래의 우주 도시(L5: First City in Space)>가 상영되고 있다. 40분 가량 상영되는 영화 <꿈은 살아 있다>는 우주비행의 임무 수행 중 실제 우주비행사들이 만든 것으로 달에서 보는 환상적인 지구의 이미지를 볼 수 있으며 무중력 상태의 우주공간을 체험할 수도 있다. <미래의 우주 도시>는 2096년 최초로 우주에서 태어난 아이 치에코Chieko가 최초의 우주도시를 뜻하는 ‘L5‘에 관한 이야기를 해주는 픽션 영화이다.

출처 : http://tour.imbc.com/dest/sights/view.asp?nactCode=US00000000&famsCode=USOLD00016

Posted by civ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