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www.hani.co.kr/arti/society/media/845404.html?_fr=mt2


‘연예가중계’ 또 일베 화면 방송…“실수라기도 민망” 사과

등록 :2018-05-20 12:04 수정 :2018-05-20 19:07


20일 올린 ‘연예가중계’ 사과문.

20일 올린 ‘연예가중계’ 사과문.


<심야식담> <연예가 핫클릭> 코너서 일베 이미지 장면 내보내

“고의성 지적하는 심정·분노 이해…방송계 필터링 시스템 필요”


KBS 2TV 연예정보 프로그램 '연예가중계'가 한 회 두 차례나 극우 성향 사이트 '일간베스트'(일베) 이미지를 사용한 일을 재차 사과했다.


'연예가중계'는 지난 18일 '심야식담' 코너에서 방송 프로그램들에 각종 일베 이미지가 삽입돼 논란이 인다는 현상을 보도하면서 러시아 월드컵 로고가 일베에서 합성된 사례를 들었다. 그러나 제작진이 원본으로 제시한 이미지 역시 일베에서 교묘하게 바꾼 것이었다. '연예가중계'는 같은 날 '연예가 핫클릭' 코너에서는 배우 이서원의 성추행 사건을 전달하면서 고(故) 김대중 대통령을 비하한 일베 이미지를 삽입하는 실수도 저질렀다. 이에 제작진은 전날 러시아 월드컵 로고 건을 사과한 데 이어 20일 다시 사과문을 내고 "거듭 머리 숙여 사과드린다"고 했다.


제작진은 "한 회에 두 번이나 부적절한 이미지를 사용한 것을 단순한 실수라고 말씀드리기가 참으로 민망하다"며 "사건의 고의성을 지적하는 분들의 심정과 분노를 십분 이해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일베의 해악과 부도덕성을 지적하고 방송계에 필터링 시스템이 필요하다고 얘기하려던 저희의 기획을 스스로 빛바래게 했다. 여러분의 지적과 호통을 달게 받겠다"고 사과했다. 제작진은 또 "이런 일이 다시 일어나지 않도록 제작 시스템을 전면적으로 바꾸고 이중 삼중의 필터링 과정을 통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일베 사이트가 활성화하고 각종 합성 이미지가 생산, 유포되면서 지상파에서는 뉴스부터 예능까지 관련 이미지를 거르지 못하고 사용해 논란을 빚는 사례가 늘고 있다. 최근에는 MBC TV 예능 '전지적 참견 시점'이 일베에서 쓰는 세월호 참사 희생자비하 용어를 연상케 하는 화면 삽입으로 물의를 빚었다. 


연합뉴스



Posted by civ2
TAG , ,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