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v.media.daum.net/v/20180606113149341


北 신문 "日, 조선반도 문제 머리 들이밀 자격·체면 모두 잃어"

김지훈 입력 2018.06.06. 11:31 


【서울=뉴시스】(출처 = 조선중앙TV 캡처)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출처 = 조선중앙TV 캡처)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김지훈 기자 = 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6일 "일본은 이미 조선반도 문제에 머리를 들이밀 자격도 체면도 모두 잃었다"고 주장했다.


신문은 이날 '제 처지를 알고 똑바로 처신하라'는 제목의 논평을 통해 "일본이 발버둥 친다고 하여 공고한 평화와 안정을 지향하는 조선반도와 지역의 정세 흐름이 달라지는 것은 아니다"라며 이같이 밝혔다.


신문은 일본 '아베 패거리'들이 일본인 납북자 문제를 계속 언급하고, 국제사회에 대북 제재·압박 유지를 촉구하는 것은 "조선반도 주변 구도에서 배제된 궁색한 처지를 가리우고, 어떻게 하나 '존재감을 과시'하여 몸값을 올려보자는 것"이라고 비난했다.


신문은 또한 "아베 세력은 조선반도 정세 흐름을 대결에로 돌려세우고, 그를 구실로 헌법 개악과 군사 대국화 야망을 실현할 것을 꾀하고 있다"며 "군사연습을 뻔질나게 벌이면서 우리에 대한 압력책동에 매달리고 있다. 조선반도와 지역의 긴장 격화에서 어부지리를 얻어보려는 너절한 흉심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신문은 "일본에 있어서 강아지 취급을 피할 수 있는 유일한 선택은 제 처지를 잘 알고 처신을 똑바로 하는 것"이라고 촉구했다.


jikime@newsis.com

Posted by civ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