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s://news.v.daum.net/v/20190812202027072?s=tv_news


'잘가요 DHC' 화장품 매장서 빼고, 광고모델도 거부

성화선 입력 2019.08.12 20:20 수정 2019.08.12 21:42 


DHC, 한국은 "금방 뜨거워지고 금방 식는다" 비하


[앵커]


JTBC 보도 이후에 주말 내내 '혐한 방송' 파문을 일으켰던 일본 화장품업체 DHC가 한국 시장에서 설 자리를 잃고 있습니다. DHC는 주로 화장품 편집 매장을 통해서 판매하는데 이 업체들이 오늘(12일)부터 DHC 제품은 취급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DHC 국내 모델도 광고활동을 거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성화선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그동안 DHC 제품은 주로 전국 1500여곳의 화장품 편집 매장에서 팔렸습니다.


하지만 오늘부터는 찾기 어렵습니다.


[매장 관계자 : DHC 이슈가 있어서 본사 지침에 따라 빠졌어요. 오늘부터요. 아마 전국 (매장)이 동일할 거예요.]


당장 계약 중단이 어려운 업체들은 DHC 제품을 잘 안보이는 곳으로 치웠습니다.


온라인몰에서 DHC를 검색해봤습니다.


검색결과가 없다고 나옵니다.


매장 뿐 아니라 온라인몰에서도 DHC제품을 팔지 않기로 했기 때문입니다.


성난 소비자들의 퇴출 운동에 업체들도 빠르게 반응한 것입니다.


DHC 국내 모델인 배우 정유미 씨도 본사 측 망언을 비판하면서 광고 활동을 중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소셜미디어에서는 '잘가요 DHC'라는 해시태그를 단 게시물이 계속 늘고 있습니다.


앞서 DHC텔레비전은 한국의 불매운동을 "금방 뜨거워지고 금방 식는다"고 비하했습니다.


하지만 우리 소비자들의 거센 반발 속에 한국 시장에서 퇴출될 위기에 놓였습니다.


(화면제공 : 유튜브)


◆ 관련 리포트

일본서도 'DHC 혐한' 논란…"이중적 행태" 비판 목소리

→ 기사 바로가기 : http://news.jtbc.joins.com/html/629/NB11864629.html

Posted by civ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