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www.okpedia.kr/Search/SearchMultimedia?searchText=용담산&page=1

* 사진이 몇군데 흩어져 있어 검색으로 모았습니다. 와방점시 용담산성(득리사산성)은 뺐습니다. 


[사진] 용담산산성

2012년 06월22일 버츄얼스톰, 한국학중앙연구원


http://www.okpedia.kr/Search/SearchMultimedia?facetText=media_type%3A가상현실&searchText=용담산&page=1 : 여기서는 용담산산성 입구, 수뢰, 표지석을 둘러 보실 수 있습니다.


용담산 산성 표지석과 성벽


용담산 산성 표지석 앞면


용담산 산성 표지석 뒷면

용담산 산성의 규모와 내부 시설, 산성의 역사와 의의 등이 기록되어 있다.


용담산 산성[길림시] 서문 터


용담산 산성[길림시] 서남벽


용담산 산성 단측면

성벽은 돌과 흙을 혼합하여 축조하였다. 다만 서쪽 성벽의 일부는 순수하게 황토흙을 다져 쌓았다.


용담산 한뢰. 

길림시 용담산에 위치한 한뢰 석축 구조물 모습이다. 평면 형태는 원형으로, 직경 10m 내외, 깊이는 2~3m이다.


용담산 수뢰

길림시 용담산에 위치한 수뢰 모습이다. 수뢰는 용단산 산성의 서북쪽 제일 낮은 곳에 위치하며, 동서 길이는 52.8m, 남북 길이는 25.7m, 깊이는 9.08m이다. 연못 북쪽에는 성벽까지 이어지는 배수로가 있다. 연못과 성벽이 동시에 축조되었다고 추정되기도 한다.


용담산 수뢰 입구

길림시 용담산에 위치한 용담산 수뢰 입구이다. 입구 현판에는 "읍루택흡(揖婁澤洽)"이라 적혀 있다.


용담산 수뢰 대수기 표지석

대수기에는 1995년 가을부터 1996년 봄까지 길림시 인민정부가 수뢰를 수리한 기록을 새기고 있다.


용담산 수뢰 표지석 앞면

수뢰는 용담이라고도 불리며, 이 표지석에는 수뢰의 역사와 크기 등에 대해서 새기고 있다.


용담산 산성 평면도. 

용담산성의 위치와 술뢰와 한뢰 유적의 위치 그리고 간단한 소개가 적혀 있다.


용담산 국가 고고유지 공원 안내도

길림시에서 2012년 6월 현재 조성 중인 용담산 국가 고고유지 공원 안내도이다.


용담산 정상에서 바라 본 길림시 모습이다.


용담산 정상에서 바라본 송화강과 동단산의 모습이다.


용담산 정상에서 바라 본 길림시 모습이다.


용담사 일주문. 길림시 용담산에 위치한 용담사 일주문으로 추정되는 곳의 모습이다.



관련글

용담산성 (길림성) 목록  https://tadream.tistory.com/20277




Posted by civ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