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s://www.wikitree.co.kr/articles/778922


윤 대통령, 폭우 때문에 현장 방문 못했다? 현직 기자가 자택 주변서 운전해봤더니… (영상)

2022-08-09 12:28 


폭우 피해에 자택에서 보고받았다던 윤 대통령

“윤 대통령 출근 구간 침수되지 않았다” 영상 공개


서울시 용산구 윤석열 대통령의 집무실에서 윤 대통령이 현재 거주하고 있는 서초구 아크로비스타까지의 구간이 실제로 침수되지 않았다는 주장이 나왔다.


9일 유튜브 채널 미디어펀치에 '주변 침수로 현장방문 어렵다는 윤통, 사실인지 자택인근 현장확인 이명수기자와 함께'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유튜브 채널 '미디어 펀치'


유튜브 채널 "정치일학" 영상 "폭우로 윤석열 아크로비스타에 고립, 집에서 상황 대응에 현장 간 이명수기자 팩폭 터졌다" 캡처. / 이하 유튜브 채널 "정치일학"

유튜브 채널 '정치일학' 영상 '폭우로 윤석열 아크로비스타에 고립, 집에서 상황 대응에 현장 간 이명수기자 팩폭 터졌다' 캡처. / 이하 유튜브 채널 '정치일학'



윤 대통령은 폭우 피해가 잇따랐던 8일 밤부터 9일 새벽까지 윤 대통령의 자택 주변 도로가 침수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와 수해 현장으로의 이동이 어렵다는 보고를 받고 자택에서 실시간으로 비 피해 대책 마련을 지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유튜브 채널 미디어펀치는 영상을 통해 이를 정면 반박했다. 미디어펀치는 용산 집무실에서 윤 대통령 자택까지 구간을 왕복 주행하며 '기습 폭우에 윤 대통령의 발이 묶였다'는 주장이 사실인지 실제로 확인했다.  주행 결과 용산 집무실에서 윤 대통령이 거주하고 있는 아크로비스타까지 왕복 구간 중 침수 피해로 이동이 불가능한 곳은 없었다고 미디어펀치는 주장했다.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그 구간은 지대가 높아 쉽게 침수되는 곳이 아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윤 대통령의 자택 아크로비스타 앞, 유튜브 채널 "미디어 펀치" 영상 "주변 침수로 현장방문 어렵다는 윤통.사실인지 자택인근 현장확인 이명수기자와 함께" 캡처. / 이하 유튜브 채널 "미디어 펀치"

윤 대통령의 자택 아크로비스타 앞, 유튜브 채널 '미디어 펀치' 영상 '주변 침수로 현장방문 어렵다는 윤통.사실인지 자택인근 현장확인 이명수기자와 함께' 캡처. / 이하 유튜브 채널 '미디어 펀치'



윤석열강남역폭우

home 김하민 기자 hamkim@wikitree.co.kr




Posted by civ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