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www.viewsnnews.com/article/view.jsp?seq=83817  

명진스님 "뉴라이트 공천? 민주당 왜 이러나"
[인터뷰] "야권연대 안 되는 건 민주당 너무 배 불러서"
2012-02-26 16:58:15           

명진스님은 26일 뉴라이트 출신인사를 경선후보로 확정하는 등 공천 논란을 겪고 있는 민주통합당을 향해 "이렇게 할 거면 차라리 새누리당과 합쳐 '민누리당'을 만들어도 되겠다"고 일갈했다. 

명진스님은 이날 본지와의 통화에서 "국민들의 대안으로 떠오른 민주당이 이런 식으로 구태에 찌든 공천을 할 거라면 새누리당과 다를 게 뭐가 있냐"고 탄식하며 이같이 말했다. 

명진스님은 "민주당이 잘해서 당 지지율이 오른 게 아니고 새누리당과 이명박 정권의 실정 탓에 국민들이 대안으로 민주당을 생각하니 지지율이 오른 것"이라며 "솔직히 민주당이 그동안 새누리당, 이명박 정권과 치열하게 싸웠나 하면 그것도 아니다"라고 꼬집었다. 

명진스님은 이어 "새로운 정치의 희망을 말하고 국민들도 거기에 희망을 걸고 투표를 하는 건데 이런 식의 공천으로 국민들에게 또 다른 절망을 주는 거 아닌가 우려스럽다"며 "모처럼 정치변화에 대한 열망이 모이는데 국민들을 등돌리게 해서 다시 정치에 대한 냉소의식과 환멸을 가져온다면 한국사회는 구렁텅이에 빠질 수밖에 없다"고 경고했다. 

명진스님은 "모험을 하더라도 자기기득권을 내려놓고 많은 부분을 양보하면서 참신하고 진보적인 인사들을 공천해야 한다"며 "지지도가 높다고 다 이긴 것처럼 착각해서는 안된다. 이런 식으로는 지지층을 결집시키기 힘들다"고 질타했다. 

명진스님은 특히 "강원도의 뉴라이트 출신 인사 공천은 도저히 용납할 수도 없다. 왜 이러는지 한숨만 나온다"며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다. 민주당은 새롭게 민의를 받아들이고 받드는 공천을 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명진스님은 결렬 위기에 놓인 야권연대에 대해서도 "야권연대가 안되는 이유는 민주당이 너무 배가 불러서다. 야권연대를 안해도 이긴다고 생각하는 것 같다"며 "아직 총선기간은 많이 남았다. 40일은 아주 긴 시간이고 여론은 어디로 튈지 아무도 모른다. 민주당이 정신차리지 않으면 예상못했던 민심의 혹독한 평가가 있을 수 있다"고 거듭 경고했다.

최병성 기자


Posted by civ2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