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www.labor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109902

KTX 민영화 '찬성 댓글 지시' 공개한 노조간부 징계위기
공공운수노조·연맹 "철도시설공단, 안종탁 사무국장 징계 중단하라"
김은성  |  kes04@labortoday.co.kr  승인 2012.03.09  

철도시설공단이 KTX 민영화 찬성 댓글을 달라고 지시한 내용을 공개한 노조간부를 징계위원회에 회부해 논란이 일고 있다. 노동계는 "노조탄압에 따른 보복성 징계 조치"라고 반발했다.

공공운수노조·연맹은 8일 오전 대전시 철도시설공단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공단이 안종탁 노조 사무국장에 대해 징계를 강행할 경우 전면적인 투쟁에 나서겠다"고 경고했다. 

노조에 따르면 지난 1월 김광재 공단 이사장은 직원들에게 “포털사이트 기사 등에 민영화 찬성 댓글을 달고 실적을 제출하라"고 지시했다가 이 같은 내용이 노조를 통해 언론에 알려져 곤욕을 치렀다. 이후 해당 내용을 공개하고 공단의 부당한 지시에 항의했던 안종탁 사무국장을 징계위에 회부한 것이다. 징계사유는 경영평가 성과급 균등분배를 종용해 정부지침을 위반하고, 내부 자료를 유출해 정부정책에 반하는 행위를 했다는 것이다. 노조·연맹은 "지급받은 성과상여금은 사적 재산"이라며 "조합원 간 임금조건 차이를 해소하기 위해 구성원들이 자발적으로 균등분배를 했다는 이유로 공단이 징계하려는 것은 아무런 법적 근거가 없다"고 비판했다. 이어 "공단의 명예를 훼손한 것은 오히려 직위를 이용해 여론을 조작하려고 했던 김광재 이사장"이라고 지적했다.

노조·연맹은 "이번 징계는 지난해 임금협상 파행과 임금체불, 노조간부에 대한 부당전보, 각종 부당노동행위를 저지른 김 이사장의 막가파식 노조탄압의 일환"이라며 "부당한 사측의 업무지시에 항의하며 노조 본연의 책임을 다한 안종탁 노조 사무국장을 징계위에 회부한 것은 결과를 떠나 그 자체로도 부당하다"고 비난했다.

 
Posted by civ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