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s://news.v.daum.net/v/20200610223456135


한인 노인 미국 버스서 한국인이라고 무차별 폭행당해

심재훈 입력 2020.06.10. 22:34 


재미교포 손녀 트위터로 실상 고발..네티즌 분노·슬픔


한인 노인 미국 버스서 한국인이라고 무차별 폭행당해 [글로벌타임스 캡처.재판매 및 DB 금지]

한인 노인 미국 버스서 한국인이라고 무차별 폭행당해 [글로벌타임스 캡처.재판매 및 DB 금지]


(베이징=연합뉴스) 심재훈 특파원 = 최근 미국에서 흑인 사망 항의 시위가 이어지는 가운데 미국에서 한인 노인이 한국인이라는 이유로 폭행을 당하는 인종차별 사건이 벌어졌다고 중국 관영 글로벌타임스가 10일 보도했다.


이 매체는 재미교포인 피해자의 손녀가 트위터를 통해 자신의 할아버지가 지난 9일 버스에서 한국인이라서 폭행을 당해 크게 다쳤다는 내용을 올렸다고 전했다.


사건이 발생한 곳은 로스앤젤레스(LA)에서 멀지 않은 리알토 지역으로 이 노인을 폭행한 사람은 흑인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 손녀는 트위터에 얼굴에 피멍이 든 할아버지의 사진을 올렸다.


이와 함께 "그들은 차이나 바이러스를 원치 않았다면서 내 할아버지가 한국인이라는 이유만으로 버스에서 구타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중국 바이러스라고 칭하고 모두 아시아인을 쫓아내기 시작했다"는 글을 올렸다.


이 트위터를 본 많은 네티즌은 댓글을 통해 이 한인 노인의 고통에 대해 분노와 슬픔을 표했다.


한 네티즌은 "트럼프 대통령은 오랫동안 존재해온 미국인의 인종 차별 감정을 성공적으로 불러일으켰다"고 비꼬았다.


다른 네티즌은 "아시아인들은 인종 차별에 맞서 싸우기 위해 단결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편, 중국 네티즌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속에 차별받는 아시아인들을 포함해 모두의 인종 평등을 위해 중국, 한국, 일본이 연대를 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president21@yna.co.kr



Posted by civ2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