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s://news.v.daum.net/v/20200312202711155?s=tv_news


'교회 · PC방'서 11명 집단감염..수련회 참석 주목

임태우 기자 입력 2020.03.12 20:27 


<앵커>


서울 동대문구에 있는 한 교회에서도 7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그 교회에서 지난달 말에 수련회를 다녀왔었는데 그 시점부터 바이러스가 퍼졌을 가능성이 큰 것으로 보입니다.


자세한 소식은 임태우 기자가 전하겠습니다.


<기자>


서울 동대문구의 한 교회입니다.


지난 4일 이 교회 전도사가 확진 판정을 받은 뒤 교인 5명과 가족 1명이 차례로 양성 판정을 받았습니다.


대부분 지난달 말부터 이달 초에 기침과 발열 같은 증상이 나타났습니다.


역학 조사 결과 오늘(12일) 확진된 교인 가족 1명을 뺀 6명은 모두 지난달 20일부터 3일동안 열린 교회 수련회에 참석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교회 관계자 : 그때 시기가 아마 정부에서 (확진자가) 조금 줄어들고 있다고 그 발표도 하고 그랬을 시기예요.]


하지만 보건당국은 당시 교회 수련회가 집단 감염의 시작점일 가능성이 크다고 보고 수련회에 참석했던 160여 명 전원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서울 동대문구청 관계자 : 3월 9일부터 저희가 전수 조사를 하기 시작했어요. 그분들 중에 49명은 음성이 나오고요. 그리고 2명은 확진이 된 거예요.]


또 수련회 참석자 가족과 밀접 접촉자로 조사 대상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또 확진자 5명이 나온 동대문구 PC방 감염도 이 교회와 관련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지난 1일 밤 같은 시간대에 PC방에 머물렀던 5명이 모두 확진 판정을 받았는데 그 중 1명이 수련회를 다녀온 교인으로 드러난 겁니다.


수련회에서 교회로, 다시 PC방으로 전파됐을 가능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영상편집 : 소지혜 : VJ : 김형진) 



임태우 기자eight@sbs.co.kr



Posted by civ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