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s://news.v.daum.net/v/20200514222219559?s=tv_news


내일부터 영어유치원 등 긴급 점검..방역 수칙 지키지 않으면 강력 대응

신현준 입력 2020.05.14 22:22 


인천 학원 강사로 인한 확진자 14명..3차 감염도 유발

교육부·서울시·서울시교육청, 학원 긴급점검

방역 수칙 어긴 학원엔 집합금지 명령 등 강력 대응

학원 이용 자제와 함께 학원엔 원격수업 권고


[앵커]


이태원 클럽 발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교육부와 서울시, 서울시교육청이 내일(15일)부터 영어 유치원과 SAT 준비 학원 등에 대한 긴급 점검에 나섭니다.


학원가에는 원격수업을 강력히 권고했고, 방역 수칙을 지키지 않는 학원은 휴원 등 행정명령을 내리기로 했습니다.


신현준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직업과 동선을 속인 인천 학원 강사로 인해 3차 감염이 발생하고 확진자도 10명 넘게 나왔습니다.


많은 학생을 만나는 강사의 특성상 슈퍼전파자가 될 가능성이 크기 때문입니다.


사정이 이렇자 교육부와 서울시, 서울시 교육청이 강력한 합동점검 카드를 꺼내 들었습니다.


대상은 원어민 교사가 많은 영어 유치원과 미국 대학입학시험인 SAT 준비 학원, 그리고 원생이 3백 명 이상 대형 학원 등입니다.


서울시가 어학계열 학원 6백여 곳을 점검하고, 서울시교육청은 어학계열 343개, 대형학원 269개를 특별 점검합니다.


[조희연 / 서울시교육감 : 612개 원에 대해 특별 지도 점검 계획 세우고, '생활 속 거리 두기' 방역지침 준수 및 학원법 준수 여부 등을 집중 서울시와 함께 단속할 예정으로 방역 수칙을 어긴 학원에 대해서는 집합금지 명령 등을 내려 강력히 대응할 예정입니다.]


유은혜 부총리는 학생과 학부모에겐 학원 이용 자제를, 학원에는 원격수업 운영을 권고했습니다.


[유은혜 /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 학원에 대한 긴급한 신속한 대응조치들이 필요하다고 봤기 때문이고요. 서울로부터 전국 단위로 확산될 수 있다는 이런 우려…]


이태원을 다녀온 고3 학생이 학교에서 실기수업을 받아 물의를 빚은 서울의 한 예술고등학교에 대해서는 교육청이 특별장학에 착수했습니다.


YTN 신현준[shinhj@ytn.co.kr]입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YTN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YTN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온라인 제보] www.ytn.co.kr



Posted by civ2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