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news.kukmin.tv/news/articleView.html?idxno=7777

이에리사 의원 “정윤회 딸, 얼마나 훌륭한 선수인가”
뉴스K  |  kukmin2013@gmail.com 승인 2014.12.06  02:28:22 수정 2014.12.06  10:53:59


오늘 국회에서는 승마선수인 정윤회 씨의 딸에 대한 평가를 두고 논란이 벌어졌습니다.

야당에서 정선수가 판정조작으로 국가대표가 됐다고 지적하자 탁구 국가대표와 태릉선수촌장을 지낸 새누리당 이에리사 의원은 훌륭한 선수에 대한 비판이 체육인인 자신의 명예를 훼손한 것이라며 발끈했습니다.

 
직접 들어보시겠습니다.

 

 

 
   
 
   
   
 
   
 
   
 
   

[도종환 / 새정치민주연합 의원]

“(유진룡 전 장관이 조선일보에서 말한) ‘김 차관과 이재만 비서관을 하나로 묶어서 생각하면 정확하다’, ‘항상 김 차관이 대행했다’ ‘김 차관의 민원을 이재만 비서관이 부인을 움직여 지시하는 경우도 있었다’ 이런 각 일간지 보도 보셨죠?

전임장관의 이야기 한대목 한대목이 전혀 사실 무근이라고 생각하십니까?”

[김종 / 문화체육관광부 2차관]
“네, 매우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제가 모시던 전임 장관께서 저를 그렇게 평가하고 판단한 것에 대해서 유감스럽게 생각합니다.

제가 만약에 이재만 비서관과의 사이가 언론에 나온 게 사실이라면 전 사퇴하겠습니다.”

[안민석 / 새정치민주연합 의원]
“저 이야기는 문체부 차관께서 정윤회 딸에 대한 두둔을 하는 이야기입니다. 한 선수에 대해서 정부가 뭐하러 저렇게 나서서 두둔을 합니까? 누가 시키지 않고서야 어떻게 저런 일이 있을 수가 있겠어요?

저게 평범한 선수였으면 저랬겠습니까? 특수한 관계에 있는 선수였기 때문에 문체부 차관이 나서서 아주 독보적인 실력이라고..무슨 독보적인 실력입니까?

승마계에서는 심판 판정 조작해서 국가대표 되고 그걸로 아시안게임 선수 되고 그걸로 단체팀에서 금메달 따고 그걸로 대학에 특례입학했다고 승마계에선 다 그렇게 보고 있는데 정부가 왜 나서서 독보적인 선수라고 저렇게 주장을 하냐는 말입니다.”

[이에리사 / 새누리당 의원]
“정윤회씨 딸 정유연이란 선수가 사실은 얼마나 훌륭한 선수인가를 보십시오.

2007년부터 지금까지 이 선수가 대회에 출전한 모든 경기 실적, 그리고 아시안 게임에서 외국선수 5명이 평가한 그 점수, 30명 중에서 8위하고 32명 중에서 5위 한, 그것도 남녀 통틀어서...그 결과 갖고 말을 하세요.

이렇게 뜬금없이 승마인 얘기를 들어서 말하지 말고..정식으로 체육인에 대한 저의 명예를 몰아붙이는 것 안민석 의원님 사과하십시요.”


 
Posted by civ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