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v.media.daum.net/v/20180427212210682?s=tv_news#none


"역사적인 악수..극적인 모습" 전 세계 외신 생중계

강나림 입력 2018.04.27 21:22 


[뉴스데스크] ◀ 앵커 ▶


남북 정상의 역사적인 첫 만남은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전 세계 언론을 통해 오늘(27일) 생중계됐습니다.


"역사적인 악수"부터 "핵 없는 한반도"까지 오늘(27일) 하루 이곳에서의 모든 소식이 전 세계 뉴스로 다뤄졌습니다.


강나림 기자입니다.


◀ 리포트 ▶


남북의 정상이 처음으로 만나는 순간, 전 세계 언론들은 일제히 긴급 속보를 전했습니다.


[CNN 긴급 속보] "10여 년 만에 처음으로 남북의 정상이 얼굴을 맞대고 있습니다."


미국 CNN과 중국CCTV, 일본 후지TV 등 세계 각국의 방송사들도 문 대통령이 청와대를 나서는 순간부터 김 위원장과 만나기까지 거의 모든 과정을 생중계로 전했습니다.


[중국CCTV] "양국의 정상회담을 위해 만나는 극적인 모습입니다."


두 정상이 손을 맞잡은 장면은 "역사적인 악수"로 주목을 받았고, '깜짝 월경'하는 모습은 '미래를 향한 한국들의 발걸음'으로 소개됐습니다.


판문점 선언 직후 AP와 로이터, 교도 등 전 세계 유력 통신사들은 "남북 정상이 핵 없는 한반도라는 공동 목표를 재확인했다"며 일제히 속보를 타전했습니다.


또 "종전 선언은 역사적인 정상회담의 정점이었다"고 의미를 부여했습니다.


[크리스티안 아만푸어/CNN 앵커] "악수가 있었고, 포옹이 있었고, 미소가 있었습니다. 지금 이 순간, 모든 면에서 그들은 얻고자 했던 것들을 얻은 것처럼 보였습니다."


오늘 하루 전 세계의 눈과 귀는 남북 정상의 일거수일투족, 그리고 한반도에 쏠렸습니다.


MBC뉴스 강나림입니다.


강나림 기자 (allin@mbc.co.kr)

Posted by civ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