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www.vop.co.kr/A00000778447.html

“세월호 특별법 합의 안되는 이유? 새누리당이 ‘청와대 지시 안 떨어졌다’며..”
박상희 기자 psh@vop.co.kr 발행시간 2014-07-30 09:38:10 최종수정 2014-07-30 09:38:10

유경근 세월호 가족대책위 대변인
유경근 세월호 가족대책위 대변인ⓒ양지웅 기자

세월호 특별법 제정을 두고 새누리당의 '몽니'가 계속되고 있는 이유는 청와대의 '지시'가 안 떨어졌기 때문이라는 주장이 나왔다.

단식 17일째를 맞은 유경근 세월호 가족대책위 대변인은 30일 오전 PBC 라디오에 출연, "여당쪽 몇몇 분들에게 들어보니 청와대의 지시가 안 떨어졌고 굉장히 많은 압력을 받고 있는 것 같다"고 밝혔다.

유 대변인은 '새누리당이 어디로부터 압력을 받고 있느냐'는 질문에 "하루에도 수십통씩 전화하거나 직접 찾아오는 분들이 있다고 들었다"며 "(진상조사위원회에) 수사권과 기소권을 허락해줘서는 안 된다는 연락을 굉장히 많이 받고 있어 그런 것들을 무시할 수 없는 입장이라고 했다"고 설명했다.

또 "(새누리당에 압력을 넣고 있는 사람들은)특별법이 저희가 주장하는대로 만들어졌을 때 피해를 볼 분들"이라며 "세월호 참사의 수사가 광범위하고 사회 전반의 모든 문제들이 집약돼 있기 때문에 많은 부분이 피곤해질 수 있다고 생각하는 분들인 것 같다"고 지적했다.

새누리당에서 상설특검법을 두고 '특검추천인이 법무차관, 법원행정처장, 대한변호사협회 회장으로 규정돼있기 때문에 피해자가 직접 사건을 수사하게 되는 꼴'이라고 주장하고 있는 것에 대해 "내용을 호도하거나 과장하는 것"이라며 "우리만 하는게 아니라 절대다수가 국회의원들과 변호사, 검사들이 하는 일이며, 진상조사위원회가 구성되면 거기 구성원들은 공식적으로 공무원 자격을 갖고 관련된 법에 따라 움직일 수 밖에 없다"고 잘라말했다.

아울러 유경근 대변인은 어버이연합이 '문화일보'에 세월호 특별법을 '평생 노후보장 특별법'이라고 지칭한 주장이 담긴 광고를 게재한 것과 관련, "1차적인 목적은 이번 재보선에 영향을 끼치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며 "또 특별법이 관철돼 통과되면 본인들이 얼마나 큰 피해를 보고 어려워지길래 이렇게까지 하는 것일까 생각이 들었다"고 지적했다. 




 
Posted by civ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