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media.daum.net/culture/religion/newsview?newsid=20161030174358111


[단독] "최태민은 주술가이자 무당.. 박근혜와 영적 부부라 말해"
최씨 측근이었던 전기영 목사 밝혀
국민일보 | 서산=유영대 박재찬 기자 | 입력 2016.10.30. 17:43 | 수정 2016.10.30. 21:50

최순실씨의 부친이자 사이비 영세교 교주였던 최태민(1994년 사망)씨가 “박근혜와 나는 영적 세계의 부부”라고 말하고 다녔던 것으로 드러났다. 최씨는 또 “내가 육영수 여사로 빙의(憑依)한 몸이 되어 박근혜 앞에서 말하자 그 자리에서 기절했다가 깨어나는 입신(入神·신들림)을 했다”고 말했던 것으로 파악됐다.

‘빙의 입신’ 대면은 박근혜 대통령과 최태민씨의 첫 대면 내용이 담겨 있는 중앙정보부(국가정보원 전신) 보고 자료를 기준으로 볼 때 1975년 3월로 추정된다.



이 같은 증언은 70년대 말부터 90년대 초까지 최씨와 교계 활동 및 교류를 해온 전기영(78·서산 충성교회·사진) 목사를 통해 밝혀졌다. 전 목사 인터뷰는 지난 27∼30일 충남 서산에 있는 시무교회 사무실 등에서 장시간에 걸친 대면 및 전화 통화 등으로 이뤄졌다.

전 목사와 최씨는 70년대 말 대한예수교장로회(예장) 종합총회의 부총회장과 총회장 신분으로 만났다. 군소교단인 종합총회는 전 목사가 총회장을 맡고 있다.

전 목사는 최씨와 함께 활동했던 당시 불거진 ‘최태민·박근혜 연인설’에 대해 “최씨에게 직접 물어본 적이 있다”면서 “그때 최씨는 ‘박근혜와 나는 영의 세계 부부이지 육신의 부부가 아니다’고 말한 걸 들었다”고 설명했다. 중앙정보부가 1979년 작성한 보고서에 따르면 최씨는 당시 각종 비위와 여자관계 추문 등으로 구설에 오른 상황이었다.

항간에 떠도는 최씨의 육영수 여사 현몽(現夢) 이야기(‘육 여사가 꿈에 나타나 박근혜를 도와주라고 전했다’)에 대한 구체적인 언급도 있었다.

전 목사는 “최씨가 현몽에 대한 편지를 청와대에 보낸데 이어 박근혜를 청와대에서 만났을 때 ‘내가 육 여사의 표정과 음성으로 빙의했다’고 말한 기억이 난다”고 전했다. 그는 이어 “최씨는 ‘육 여사가 내 입을 빌려 딸에게 나(최태민)를 따르면 좋은 데로 인도할 것이라고 말했고, 육 여사 빙의에 놀란 박근혜가 그 자리에서 기절했다가 깨어났다. 그때 박근혜는 입신한 상태였다’고 말했다”며 당시 대화 내용을 설명했다.

이 같은 내용은 박근혜 대통령이 한나라당 대표 시절 대변인을 지낸 전여옥 전 의원이 지난 29일 한 일간지 인터뷰에서 “‘(박 전 대표가) 꿈에 어머니인 육영수 여사가 나타나 ‘나를 밟고 가라. 그리고 어려운 일이 닥치면 최태민 목사와 상의하라’고 얘기한 적이 있다”는 내용과 일맥상통한다.

중앙정보부가 작성한 ‘최태민 비리 자료’ 보고서에도 최씨가 1975년 박근혜에게 3차례에 걸쳐 육 여사가 꿈에 나타나 근혜를 도와주라고 했다는 내용의 편지를 보낸 것으로 나와 있다. 전 목사는 또 “최씨는 돈을 주고 목사직을 산데 이어 교단 ‘총회장’ 직함까지 달고 기독교를 이용했다”며 “그래서 교단에서 쫓겨났다”고 덧붙였다.

서산=유영대 박재찬 기자
jeep@kmib.co.kr


Posted by civ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