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www.viewsnnews.com/article?q=139725

하태경 "국조특위 위원 이만희가 위증 교사했다니"
"이만희, 고영태 출석때 심문석에서 빼야"
2016-12-17 21:50:46 

비박 하태경 새누리당 의원은 17일 친박 이만희 의원이 태블릿 PC 관련 위증을 교사했다는 고영태 주장과 관련, "경악을 금치 못했다"고 맹비난했다. 

하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이같이 말하며 "이건 있을 수도 없는 일이고 있어서도 안되는 일"이라고 반발했다.

그는 이어 "누구를 막론하고 위증 교사가 있었다는 심각한 일이고 그 진상이 백일하에 드러나야 한다"면서 "저는 국조위원으로서 본 위증 교사 의혹에 대해 국조특위 차원의 철저한 진상조사를 촉구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오는 22일 국정조사에 고영태 증인은 이미 나오기로 되어 있다"면서 "저는 좀 전 1시 30분경 국조 김성태 위원장에게 전화를 걸어 박헌영씨도 청문회장에 꼭 나올수 있도록 강력히 요청했다. 출석 리스트에 없었지만 또다른 당사자인 박헌영씨가 나오면 위증 교사 의혹 사건 당사자들이 모두 한자리에 모이니 실체적 진실에 한발 더 다가갈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증인의 객관적 증언에 영향을 줄 수 있으니 의혹 당사자인 의원은 심문석에서 빠지고 신상 발언을 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도 강구해 보겠다"며 이만희 의원의 국조 배제를 촉구한 뒤, "그럼 22일 위증 교사 의혹 사건 대질 심문을 통해 투명하게 파헤치도록 하겠다"고 별렀다.

강주희 기자


Posted by civ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