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www.viewsnnews.com/article?q=143376

김경준 "MB의 주가조작 입증할 자료 다수 있다"
박범계 "검찰 배반에 김경준 분노", BBK의혹 10년만에 수면위로
2017-03-28 14:35:19 

28일 만기출소한 김경준 (51) 전 BBK투자자문 대표가 "이명박 전 대통령의 주가조작 사실을 유죄로 판단할 여러 근거가 있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져, MB의 'BBK 실소유주' 의혹이 10년만에 다시 수면위로 부상하는 양상이다. 

박범계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이날 오전 천안교도소에서 만기 출소해 청주외국인보호소로 신병이 넘겨진 김 전 대표와 1시간 가량 특별접견을 한 뒤 보호소 밖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김 전 대표를 면담했는데 첫 마디가 '정권이 교체돼 진상이 밝혀졌으면 좋겠다'였다"며 이같은 김 전 대표 주장을 전했다.

박 의원은 이어 "김씨가 '이 전 대통령이 BBK 사건과 관련해 50대 50의 지분을 가지고 여기에 관여했고, 투자금이 흘러간 내용을 입증할 만한 결정적인 자료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고 전하기도 했다.

박 의원은 자료 공개에 대해선 "아직 공개하기는 이르다는 게 김 전 대표의 말"이라며 "미국으로 돌아가면 진상 규명을 위해 나설 것이고, 적절한 언론사와 인터뷰도 하겠다고 한다"고 전했다.

그는 이와 함께 "김 전 대표는 수사를 받을 당시 검찰로부터 '부인·누나도 죽는다'는 협박을 받았고, 수사에 협조하면 '형집행 순서도 변경해 주겠다'면서 회유도 받았다고 말했다"며 "이에 협조했는데, 좋은 결과가 나올 것이라던 검찰이 기소 이후엔 약속을 지키지 않았다고 억울해했다"며 김 전 대표의 배신감을 전하기도 했다.

그는 김 전 대표의 향후 거취에 대해선 "미국에 있는 가족과 하루빨리 만나고 싶어하는 김 전 대표는 벌써 내일 자 LA행 비행기 티켓을 구해뒀다고 한다"며 "외국인보호소 측에 내일 출국할 수 있도록 협조해 달라는 뜻도 전달한 것으로 안다"고 빠르면 29일 출국할 것임을 전했다.

그는 그러면서 김 전 대표가 "자유의 몸이 돼 한국으로 다시 돌아오고 싶어한다"며 "정권 교체 후 진상규명을 위해 한국에 올 수 있도록 법적 조치를 해달라는 요구도 했다"고 덧붙였다.

현행법상 해외로 강제 추방되면 향후 5년간 국내로 입국할 수가 없으나, 한국에서 출생한 사람에 한해 법무부 장관의 재량으로 입국을 허용하는 예외 규정이 있다. 김 전 대표는 서울에서 태어났다.

박 의원은 "BBK 사건 관련 민·형사 소송 기록을 김 전 대표와 공유하기로 했다"며 "그걸 보면 그동안의 의혹을 밝히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해, 앞으로 BBK 의혹을 본격적으로 파헤칠 것임을 예고했다.


김경준 전 BBK투자자문 대표가 28일 오전 법무부 출입국관리사무소 차량에 탄 채 청주 외국인보호소 내부로 이동하고 있다. ⓒ연합뉴스

최병성 기자


Posted by civ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