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www.etnews.com/20170512000284

文, 국정교과서 폐지·'임을 위한 행진곡' 제창 지시…공약 이행
발행일 : 2017.05.12 

문재인 대통령은 12일 국정 역사교과서 폐지와 5·18 민주화 운동 기념식에서의 '임을 위한 행진곡' 제창을 지시했다. 박근혜 정권의 보수성을 상징하는 대표적인 사례들을 과감히 정리했다. 

문재인 제19대 대한민국 대통령 당선인
<문재인 제19대 대한민국 대통령 당선인>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 위민관 집무실에서 국정 역사교과서 폐지와 제37주년 5·18 기념식 제창곡으로 '임을 위한 행진곡'을 지정해 부르도록 관련 부처에 지시했다고 윤영찬 국민소통수석이 밝혔다. 

문 대통령은 우선 상식과 정의 바로 세우기 차원에서 역사교육 정상화를 위한 국정 역사교과서 폐지를 교육부에 지시했다. 2018년부터 적용예정인 국·검정 혼용체제를 검정체제로의 전환을 즉각 수정고시할 것을 지시했다. 아울러 검정교과서 준비에 차질이 없도록 제반 사항을 점검하여 조치할 것을 당부했다. 

국정역사교과서는 구시대적인 획일적 역사 교육과 국민을 분열시키는 편가르기 교육의 상징으로, 이를 폐지하는 것은 더 이상 역사교육이 정치적 논리에 의해 이용되지 않아야 한다는 대통령의 확고한 의지를 보인 것이다. 

이와 함께 문재인 대통령은 제 37주년 5.18 기념식의 제창곡으로 '님을 위한 행진곡'을 지정하여 부르도록 주무부처인 국가보훈처에 지시했다. 이는 정부 기념일로 지정된 5.18 광주 민주화운동과 그 정신이 더 이상 훼손되어서는 안된다는 대통령의 강한 의지가 반영됐다.

성현희 청와대/정책 전문기자 sunghh@etnews.com 


Posted by civ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