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v.media.daum.net/v/20170829220453869?s=tv_news

언론사 공작·사법부 비판..'원세훈의 여론전 지시' 총공개
이윤석 입력 2017.08.29 22:04 

[앵커]

이런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적폐청산특위는 기자회견을 열고 원 전 원장의 처벌을 촉구했습니다. 처벌의 필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원 전 원장의 여론공작 지시를 정리한 자료를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이윤석 기자입니다.

[기자]

2009년 국정원 직원이 포털사이트에 남긴 글입니다.

"노무현 전 대통령이 큰 죄를 지었다"거나 "김대중 전 대통령의 조국은 북한"이라고 주장하는 내용입니다.

반면 이명박 당시 대통령을 향해선 "금세기 최고의 대통령"이란 댓글을 남겼습니다.

이런 국정원 여론공작의 배경엔 원세훈 전 원장의 지시가 있었다는 게 더불어민주당 적폐청산특위의 주장입니다.

오늘(29일) 특위가 공개한 원 전 원장 재임시절 지시 및 강조사항입니다.

원 전 원장은 정부 정책의 적극적인 홍보를 지시하면서 "야당이 되지 않는 소리를 하면 강에 처박아야 한다"고 말한 걸로 돼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2012년엔 이명박 전 대통령의 내곡동 사저와 관련해 "의혹을 차단하라"는 지시도 내렸다고 특위는 밝혔습니다.

또 언론과 사법부를 향한 직권남용성 지시가 있었다는 주장도 나왔습니다.

"기사를 잘못 쓰는 매체는 없애버리라"고 지시하거나 "판사도 이미 적"이라면서 사법부에 대한 비판을 지시했다는 겁니다.

민주당은 이런 원 전 원장의 지시가 2009년 5월부터 2013년 1월까지 평균 한 달에 한 번은 있었다며 엄중한 처벌을 촉구했습니다.

(화면제공 : 더불어민주당 진선미 의원실)


Posted by civ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