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v.entertain.media.daum.net/v/20170914175958994

[엑's 이슈] 주진우 기자, MBC 파업현장서 김성주 공개저격
입력 2017.09.14 17:59 5804 



[엑스포츠뉴스 오수정 기자] 주진우 시사인 기자가 방송인 김성주를 공개 저격했다. 

지난 13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 사옥에서는 전국언론노동조합 MBC 본부 총파업 집회가 열렸다. 이날에는 주진우 시사인 기자가 참석했다. 

주진우 기자는 이날 현장에서 지난 2012년에 있었던 MBC파업 당시를 떠올리면서 "권순표 앵커가 마이크를 잡고 있다가 후배, 동료들을 위해서 마이크를 내려놨다. 많은 사람들이 파업에 동참하며 마이크를 내려놨다. 그런데 보고 싶지 않은 사람들이 그 자리의 마이크를 잡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주진우 기자는 방송인 김성주의 이름을 언급하며 "특히 김성주가 많이 잡았다. 나는 그런 사람들이 더 밉다"고 공개적으로 저격했다. 

이어 주진우 기자는 "오랜만에 시사인 사무실에 갔다. 조선일보 기자인 김성주의 누나가 전화가 왔더라. 시사인 파업일지를 쓰는데 김성주의 이름이 한 줄 들어갔다고 항의를 하려고 전화를 했더라. 매너와 예의라고는 없었다"고 말했다. 

또한 주진우 기자는 "김성주와 권재홍, 이진숙을 기억한다"며 김성주와 더불어서 과거 파업에 동참하며 마이크를 내려놨던 권순표 앵커의 뒤를 이어 뉴스를 진행했던 권재홍 앵커도 언급해 눈길을 끌었다. 

nara777@xportsnews.com / 사진 = 엑스포츠뉴스DB

Posted by civ2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