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v.media.daum.net/v/20171010202702894?s=tv_news

추선희 어버이연합 사무총장 소환..'관제데모' 집중 추궁
임지수 입력 2017.10.10 20:27 

[앵커]

관제데모 의혹이 제기될 때마다 등장하는 인물이 바로 추선희 어버이연합 사무총장입니다. 국정원의 관제데모 공작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은 오늘(10일) 추 사무총장을 불러 이명박 정부 국정원의 돈을 받고 각종 시위를 벌인 혐의에 대해 집중 추궁했습니다. 추 사무총장은 박 전 대통령 탄핵심판 대리인이었던 서석구 변호사와 함께 검찰에 출석했습니다,

임지수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이명박 정부 당시 국정원의 여론 공작에 동원된 혐의를 받는 추선희 어버이연합 사무총장이 검찰에 세 번째로 소환됐습니다.

국정원에서 자금을 지원받아 정부 입장을 반영한 관제 데모 등을 벌인 혐의입니다.

박근혜 전 대통령의 탄핵 심판 대리인이었던 서석구 변호사와 함께 나온 추씨는 오늘도 혐의를 인정하지 않았습니다.

[추선희/어버이연합 사무총장 : 저희는 순수한 시민단체지, 저희가 뭐 국정원이고 청와대 누구 이런 거(자금 지원) 하나도 없어요.]

하지만 검찰은 최근 국정원으로부터 제출받은 지원금 영수증 등을 토대로 국정원과의 공모 혐의를 부인하는 추씨를 집중 추궁했습니다.

추 사무총장이 출석한 시각, 국정원 여론공작 문건의 피해자인 박원순 시장을 대신해 류경기 서울시 행정1부시장이 검찰에 나와 피해 사실을 진술하기도 했습니다.

앞서 국정원 적폐청산 TF는 국정원이 박 시장을 종북 인사로 규정하고 견제방안을 마련하라는 원세훈 전 원장 지시에 따라 심리전을 벌인 의혹에 대해 검찰에 수사 의뢰했습니다.

이같은 심리전에선 어버이연합 등 보수단체를 동원한 규탄 집회가 세부 실행 방안 중 하나였습니다.

(영상취재 : 김상현, 영상편집 : 김정은)


Posted by civ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