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v.media.daum.net/v/20180227202433389?s=tv_news


"맏사위 이상주, 청와대 인근 살며 MB 자주 만난 가족"

이윤석 입력 2018.02.27 20:24 수정 2018.02.27 20:30 


검사 출신..고위직 인사 조언 소문도


[앵커]


검찰이 이렇게 돈이 오간 창구로 지목한 맏사위 이상주 삼성전자 전무는 이명박 전 대통령 재임 중에 청와대 근처에 살면서 이 전 대통령을 자주 만났던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심지어 때로는 관저에서 회사로 출퇴근했다는 주장도 나왔습니다. 여기에 검사 출신이라는 이력까지 더해지면서 MB정부 당시에는 "검찰 인사에 영향력이 있다"는 소문도 돌았습니다.


이윤석 기자입니다.


[기자]


이상주 삼성전자 전무는 이 전 대통령의 큰딸 주연 씨의 남편입니다.


2004년 삼성화재 법무팀에 영입됐는데, 원래는 검사 출신입니다.


대선 때는 캠프에 관여하지는 않았지만, MB정부 출범 이후에는 이 전 대통령 내외와 접촉이 잦았던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부인 주연 씨가 외출이 자유롭지 못한 어머니를 만나기 위해 청와대 관저에 자주 가면서입니다.


주연 씨와 이 전무의 딸은 대통령 해외 순방 때 전용기에 동승했다가 논란이 되기도 했습니다.


당시 여당이었던 정두언 전 의원은 "이 전무가 아예 청와대에서 출퇴근을 하기도 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전직 청와대 직원들도 "이 전무 가족이 관저에 산 적은 없지만, 집이 광화문 인근 주상복합이어서 자주 청와대에 왔던 것으로 기억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러다 보니 당시에는 이 전무가 검찰 고위직 등 인사에 대해 조언을 한다는 소문도 여권에 돌았습니다.


이 전무는 MB정부 출범 6개월 만인 2008년 8월 삼성전자 해외법무팀으로 자리를 옮겼고, 2011년에는 이곳에서 전무로 승진했습니다.

Posted by civ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