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s://news.v.daum.net/v/20190630153359598


日언론 "트럼프, DMZ 갔다" 신속보도..정규방송 중단 생중계

입력 2019.06.30. 15:33 


(도쿄=연합뉴스) 김병규 특파원 = 일본 언론들은 30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비무장지대(DMZ)와 판문점 방문 소식을 신속히 보도하며 큰 관심을 보였다.


공영방송 NHK는 이날 정규방송을 중단하고 트럼프 대통령이 DMZ를 방문하는 모습을 도착 때부터 생중계로 내보냈다.


NHK는 트럼프 대통령의 DMZ·판문점 방문 영상을 판문점 주변에 나가있는 취재진, 서울 지국 취재 기자의 리포트와 번갈아 가며 방송했다.


문재인 대통령과 트럼프 대통령이 판문점 내에서 발언을 할 때는 동시중계를 통해 일본어로 전달하기도 했다


그러면서 남북한 전문가들을 도쿄 스튜디오에 불러 트럼프 대통령의 판문점 방문 의미와 북미의 의도, 향후 전망 등을 분석했다.


히라이와 순지(平岩俊司) 난잔(南山)대 교수는 방송에서 "북미가 서로 '공'이 상대방에게 있다는 식의 자세를 보이다가 두 정상이 만나서 비핵화의 방향성을 확인한다는 의미가 있다"며 "다음에 어떤 스텝으로 옮겨질지를 결정하는 중요한 면담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교도통신은 이날 문재인 대통령이 판문점에서 북미 정상이 만날 것이라는 발언을 하자 일반적으로 중요한 뉴스를 전할 때 사용하는 속보(반가이·番外)보다 한 단계 높은 수준의 '플래시'로 관련 소식을 급히 전했다.


이후 잇따라 속보를 내보내며 트럼프 대통령의 발언과 행동을 하나하나 상세히 보도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문재인 대통령의 DMZ 방문 소식을 속보로 전하는 일본 공영방송 NHK [방송 화면 캡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문재인 대통령의 DMZ 방문 소식을 속보로 전하는 일본 공영방송 NHK [방송 화면 캡처]

bkkim@yna.co.kr

Posted by civ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