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www.ohmynews.com/NWS_Web/View/at_pg.aspx?CNTN_CD=A0002811912


김만배 "윤석열 영장 들어오면 윤석열은 죽어"

우상호, 제보받은 녹취록 공개 "윤석열, 김만배에게 치명적 약점 노출한 것... 진실 이실직고해야"

22.02.20 13:25 l 최종 업데이트 22.02.20 13:25 l 박소희(sost)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총괄선거대책본부장이 20일 공개한 '김만배-정영학 녹취록' 내용.

▲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총괄선거대책본부장이 20일 공개한 "김만배-정영학 녹취록" 내용. ⓒ 우상호 의원 제공


화천대유 대주주 김만배씨가 "윤석열 영장 들어오면 윤석열은 죽어"라고 발언했다는 내용이 공개됐다. 해당 녹취록을 확보한 더불어민주당은 이 발언이 김씨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의 유착관계를 보여준다며 윤 후보는 진실을 밝히라고 주장했다.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총괄선거대책본부장은 20일 오전 서울시 영등포구 당사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저한테 온 김만배-정영학의 녹취"라며 "김만배가 이렇게 얘기한다. '윤석열 영장 들어오면 윤석열은 죽어'"라고 밝혔다. 또 "김씨는 '(윤 후보가) 나한테도 꼭 잡으면서 내가 우리 김 부장 잘 아는데, 위험하지 않게 해'라고 얘기했다"며 "(윤 후보) 자신이 도와줬다는 걸 드러나지 않도록 하겠다고 말한 것 같다"고 주장했다. 다만 해당 대화 일시는 설명하지 않았다.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총괄선거대책본부장이 20일 공개한 '김만배-정영학 녹취록' 내용.

▲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총괄선거대책본부장이 20일 공개한 "김만배-정영학 녹취록" 내용. ⓒ 우상호 의원 제공

 

우 의원은 이재명 후보에 관한 부분도 추가로 공개했다. "김만배씨가 이렇게 얘기한다. '그래봤자 니 돈 뺏어갈 거야, 형 돈 뺏어갈 거야? 검찰이 뺏어갈 수 있어, 없어? 대신에 징역사는 거는 뭐. 그까짓 징역 산다고 호랑이가 고양이 되니? 내가 죄가 뭐야? 문제가? 한 번 물어봐, 사람들한테. 이재명한테 돈을 줬어? 내가 유동규한테 돈을 줬어?'"라는 내용이었다. 우 의원은 이 대목이 "이 후보가 대장동에서 아무런 이득을 취한 게 없다는 사실이 확실히 드러난 것"이라고 부연했다.


우 의원은 "대장동 녹취록에는 윤석열 후보의 이름이 누차 등장하며 깊은 연관성이 드러난다"며 "(이재명 후보를 따라다니며 대장동 의혹 관련 공세를 펼치고 있는) '대장동 버스'가 가야할 곳은 그분이 있는 곳과 윤석열 캠프"라고 말했다. 이어 "윤 후보야말로 김만배 일당의 흑기사로 볼 수밖에 없다"며 "윤 후보가 알고 있는 김만배의 위험한 일은 무엇인지 진실을 낱낱이 이실직고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우 의원은 윤 후보가 '김만배 봐주기'뿐 아니라 <한겨레>가 보도를 미뤘던 삼부토건 봐주기 수사 의혹, 또 본인 병역비리 의혹과 배우자 김건희씨의 주가조작 문제를 명확하게 해명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그는 "윤 후보는 이 세 가지 비리 의혹에 대해 확실하게 아니라는 근거를 내놓길 바란다. 그렇지 않으면 세 가지 비리를 확실하게 인정하는 것으로 여길 수밖에 없다"며 "조속히 답변하기 바란다"고 했다.



Posted by civ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