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www.mediatoday.co.kr/?mod=news&act=articleView&idxno=133976

마사지센터 원장을 이사장으로, “대통령이 재가했다”
정동춘 전 K스포츠재단 이사장 실토… 실제 주인은 박근혜? 재단 관리·운영에 대통령 개입 정황
이재진 기자 jinpress@mediatoday.co.kr 2016년 12월 15일 목요일
       
정동춘 전 K스포츠 재단 이사장이 박근혜 대통령의 재가를 받고 자신이 이사장으로 낙점됐다고 털어놨다. 

정동춘 전 이사장은 15일 최순실 게이트 4차 청문회에 증인으로 출석해 '안종범 전 수석과 통화한 내용이 무엇이었냐"라는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질의를 받고 "최초 만나서 이사장으로 최종 낙점됐다고 했고, 대통령께서 만족해하셨다고 했다. 재가가 났다고 했다"고 말했다. 

정 전 이사장은 "재단 이사장에 (대통령의)재가를 받았다고 들었다. (이후)이사회를 통해서 이사 선임 됐는데 이런 여러가지 건으로 (안종범 전 수석과) 다섯번 정도 통화를 했다"고 말했다.  

정 전 이사장의 발언은 사실상 K스포츠 재단의 운영 및 관리에 박근혜 대통령이 깊숙이 개입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K스포츠재단의 실질적인 ‘주인’이 박근혜 대통령이라는 얘기다.  


▲ 정동춘 전 K스포츠재단 이사장이 12월1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박근혜 정부의 최순실 등 민간인에 의한 국정농단 의혹사건 진실규명을 위한 국정조사특위 제4차 청문회’에 출석해 의원질의에 답하고 있다. 사진=포커스뉴스

정 전 이사장은 하지만 앞서 "미르재단, K스포츠재단을 최순실이 개인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고 보나. 최순실 운영 재단인가, 박근혜 운영 재단인가"라는 이용주 국민의당 의원 질의에 "선뜻 대답하기 어려운 질문"이라고 말한 바 있다. 

또한 정 전 이사장은 "최순실은 알지만 대통령은 잘 몰랐다"며 박근혜 대통령의 재단 개입 의혹을 차단했다. 하지만 박 대통령이 직접 이사장 인사까지 관여했다고 실토하면서 재단의 실질적인 관리 및 운영자가 박근혜 대통령이었다고 고백한 꼴이 됐다.

미르-K스포츠 재단 설립과 운영 문제점을 첩보받아 내사를 벌였다는 이석수 전 특별감찰관도 "대통령이 운영하는 재단으로 볼 성격으로 판단했느냐"는 질문에 "그럴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이 전 감찰관은 또한 "재단을 박근혜 대통령이 주도적으로 만들고 최순실을 내세워서 만든 재단이라면 전경련을 통해서 걷은 돈은 구체적인 대가와 청탁과 무관하게 뇌물죄로 구성할 수 있는 것 아니냐"는 질문에도 "귀속 주체가 공무원이면 뇌물죄가 성립할 것"이라고 답했다. 

이 전 감찰관은 자신이 감찰관직에서 물러날 수밖에 없었던 이유에 대해 "7월 18일 우병우 전 수석 수사 이후에 청와대에서 (수사 내용 언론 유출)국기 문란 행위라고 말씀을 하셨고 그 다음주 서울지검에서 자택하고 사무실을 전면 압수수색했다. 휴대폰과 업무일지를 뺏기고 나면 공직자로서 업무를 계속할 수 없다. 그 상황에서 고집을 피우는 것은 억지스럽다라고 생각했다"고 털어놨다. 

한편, 조한규 전 세계일보 사장이 정윤회씨가 돈을 받고 부총리급 인사에 개입했다는 의혹을 폭로하면서 특검 수사가 불가피해졌다.  

특히 조한규 전 사장에 따르면 부총리급 인물이 현직이라는 점에서 파장이 클 것으로 보인다.  

이와 관련해 하태경 새누리당 의원은 "현재 부총리급 인사는 정부에 3인, 국회에 2인이 있다"면서 "2014년 11월 이전에는 딱 한 분"이라고 말했다. 정윤회 문건을 보도 시점은 2014년 11월경이다. 해당 시점을 기준으로 보면 정윤회씨에게 돈을 주고 인사청탁을 했다고 볼 수 있는 부총리급 인물을 특정할 수 있다는 얘기다.

다만, 하 의원은 "개인에게 큰 불명예가 될 수 있다"며 실명을 밝히지 않고, "위원회 차원에서 좀 더 추가조사를 해서 확인되면 특검에 넘겨야 한다"고 말했다. 조한규 전 사장은 정윤회 문건에 포함된 내용은 아니라면서 "취재과정에서 나온 내용"이라고 강조했다.  




Posted by civ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