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글 : 큐베이스(Cubase) 글 목록  http://tadream.tistory.com/1772


[큐베이스] 시퀀서창 리사이징 문제


큐베이스5 등 옛날 버전에서 많이 보이는데 시퀀서창 상단이 가려져서 최대화를 못할 때가 있습니다. 보통은 믹서나 가상악기를 불러올 때 이런 문제가 생기는데 아얘 창이 안 작아지게 하면 문제가 사라지겠죠.



1. 시퀀서창을 최대화나 이동시킬 수가 없을 때

사실 창 상단이 살짝 보이긴 하는데 소위 연출?을 하려고 해봤습니다. 저럴 경우 최대화나 창 이동이 안되어 곤란하게 됩니다. 



1) 상단 메뉴 - Window - Maximize 


2) Maximize가 하이라이트 안되어 있을 경우

Maximize나 Minimize가 하이라이트 안되어 있어 클릭할 수 없는 경우 보통은 Restore all 또는 Minimize all을 하면 어쨋든 창을 최소화하고 최대화할 수 있습니다.



2. 리사이징 문제

위의 방법이 다 안될 때는 아얘 고정을 시키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사실 굳이 시퀀서 창 크기를 줄일 경우가 별로 없긴 하죠.

큐베이스 5,6 등 버전에서 자주 보이는데, 믹서나 VST instruments 창을 열면 시퀀서 창이 작아집니다. 이게 성가시니 아얘 창을 최대화시켜 고정하는 게 편합니다.

ㄱ) 상단 메뉴 - Devices - VST Instruments - 아무데서나 우클릭 - Always on top 체크
ㄴ) 상단 메뉴 - Devices - Mixer - 아무데서나 우클릭 - Always on top 체크 
ㄷ) 물론 위 두창 이외의 다른 창을 열었을 때 편집창이 작아졌다면 역시 같은 방법으로 하시면 됩니다.

이러면 창이 작아질 이유가 별로 없을 겁니다.


ㄹ) 동영상 참고

아래도 참고해 보시구요. 영어 부담스러우시면 자막이 동영상 하단 버튼 중에 있으니 누르시구요. 근데 사실 그림만 봐도 되긴 합니다.

Cubase 6.5 Tutorial - 3: Fixing Resizing Issues https://www.youtube.com/watch?v=lzbY1COU05E




Posted by civ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