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media.daum.net/politics/others/newsview?newsid=20140702204706367

조원진 의원, 세월호 특위서 "유가족이면 좀 가만히 있어라" 막말..공식사이트에는?
서울신문 | 입력 2014.07.02 20:47

'조원진 의원' '조원진 국회의원' '세월호 특위'

조원진 국회의원이 세월호 유가족들에게 고성을 지르며 막말을 해 파문이 일고 있다.

조원진 의원은 2일 세월호 국정조사 특별위원회에서 '박근혜 대통령'을 겨냥한 야당 의원들의 질문에 대해 "왜 자꾸 같은 녹취록을 가지고 대통령을 공격하냐"며 "이런 식이면 회의를 못한다"고 말했다.

언쟁은 새정치민주연합 김광진 의원의 발언이 불씨가 됐다.

↑ 조원진 국회의원.
 
김광진 의원은 "사고 당일 오전 9시 50분 청와대에서 (사고현장) 화면을 보여달라고 지속적으로 요구했다"며 해경이 박근혜 대통령의 지시를 수행하느라 구조 활동을 제대로 하지 못했다는 주장을 폈다.

김광진 의원에 따르면 청와대 관계자가 "다른 일은 그만두고 영상 중계 화면 배만 띄워라. 카톡으로라도 보내라. 내가 요청하는 게 아니다. VIP가 좋아하고 제일 좋아하니까 그것부터 하라"라는 발언을 했고, 녹취록에도 이 발언이 나왔다는 것이다.

그러나 새누리당 간사인 조원진 의원은 김 의원이 인용한 발언이 녹취록에 담기지 않았다며 즉각 반발했다.

조원진 의원은 "녹취록 어디에 'VIP가 영상을 좋아한다'는 내용이 있나. 우리도 같은 녹취록을 갖고 있는데, 어떻게 이런 새빨간 거짓말을 할 수가 있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조원진 의원은 "사과 하기 전까지는 회의 진행을 못한다"고 항의를 이어갔다.

이 과정에서 조원진 의원과 일부 야당 의원들이 언쟁을 벌이자 세월호 희생자 가족들은 "싸우지 말라"며 "나갈 거면 그냥 나가라"고 항의했다.

이에 새누리당 조원진 의원은 유가족들에게 "당신 누구야"라며 삿대질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유가족이 "유가족입니다"라고 말했지만 조원진 의원은 "유가족이면 좀 가만히 있어라"고 고성을 질렀다. 이에 유가족이 "뭐요? 지금 나한테 당신이라고 했어?"라고 항의했다.

이 같은 소란은 야당 의원이 유가족들을 말리고 심재철 위원장이 '속기록'을 확인해보겠다고 말하면서 일단락 됐다. 새정치민주연합 김현미 의원은 "박근혜 대통령을 핑계로 나가겠다는 모습에 국정조사를 거부하는 것은 아닌지 우려된다"며 질의를 이어나갔다.

한편 조원진 의원 공식사이트 첫 화면에 "유가족들께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라고 써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조원진 의원은 한국외대 정치외교학과를 졸업, 영남대 행정대학원에서 행정학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전날엔 새누리당 이완영 의원이 유가족들에게 "조용히 하라"면서 언성을 높여 비판을 받았다.

온라인뉴스부iseoul@seoul.co.kr

 
Posted by civ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