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동성 교통


아는 게 없어서리 말할 것도 없습니다. 죄송 -_- 그래도 아주 쪼금 도움이 될 듯해서리 올립니다.


요동성이나 요양성이 흔적이 없으니 해자나 구경해야 하는데, 다른 팀들도 일정을 보니 백탑에 광우사 정도 구경하더군요. 아래 뻘건 경로는 대충 그린 겁니다. 제가 저기를 가봤다는 정도로 참고하시면 됩니다.


요양역에서는 750미터 걸어서 12분 걸린다 합니다. 그 거리를 버스 타고 가기도 애매합니다. 걸어서 버스 기다려서 타고 내려서 다시 걸어서가 될테니 말입니다. 운전 험하게 하는 중국의 길도 건너고....


그리고 자차로 갈 경우 가는 것보다 시내라 주차장이 문제 일 듯합니다. 일단 P라 써진 데가 주차장 같은데 확인해보셔야 할 듯하구요.



도보


○ 辽阳站(요양역) - 白塔公园 (백탑공원) 도보


    https://bit.ly/2RQI2ln (바이두)

    https://surl.amap.com/bgUtqAxb1C (가오더)





해자


1. 해자 답사? 


혹시라도 해자 따라서 전부 걸어보겠다 하시는 분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안 걸어가봐서 모르겠습니다. 대충 총 5km 넘는 듯한데 지도상으로는 대부분 수변에 길이 없는 듯 합니다.

게다가 굳이 갈 필요 없다는 답사 후기도 보긴 했습니다. 제가 간 팀도 역시 일부만 봤구요.

그러나.....




2. 거리뷰 / 로드맵 


다 걸을 거 없이 사진 검색이나 거리뷰로 보는 것도 한 방법일 겁니다. 해자 따라 놓인 다리에서 거리뷰로 볼 수가 있군요. 중국지도에서 위성사진이나 거리뷰 보기가 한정되어 있는 거 같은데 도시라 다 보이는 거 같습니다.


바이두  

1) 우측 하단 全景 클릭 > 길에 선이 생기면 두번 클릭 > 화살표로 전진 후진, 마우스 드래그로 회전
2) 빠져 나올 때는 ESC를 누르면 됩니다.





관련글

요동성 목록  http://tadream.tistory.com/5588 

고구려,발해 답사 지역 자료  https://tadream.tistory.com/12571




Posted by civ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