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media.daum.net/v/20161124030546233

[단독] "최순득, 연예인들 초대해 '김장값' 명목 돈 챙겨"
입력 2016.11.24 03:05 수정 2016.11.24 17:17 

[최순실 게이트]최순득 씨 지인들 '연예계 커넥션' 증언
유명 연예인들과 '김장 모임'
정부행사 등 각종 특혜 제공 의혹

최순실 씨(60·구속 기소)의 언니 최순득 씨(64)가 수년간 다수의 연예인으로부터 돈을 받아왔다는 증언이 나왔다. 정치권 일각에서 제기된 최 씨 일가와 연예계 간 ‘검은 커넥션’이 서서히 수면으로 드러나고 있는 것이다.

23일 최순득 씨 지인 등에 따르면 그는 매년 김장철이 되면 서울 강남의 자택으로 유명 연예인들을 초대했다. 최 씨가 가사도우미 등이 담근 김장김치를 용기에 담아 건네면 연예인들은 ‘김치 값’ 명목으로 최 씨에게 현금이 든 봉투를 준 것으로 전해졌다. 최 씨의 지인 A 씨는 “김치는 고작 서너 포기에 불과했다”며 “사실상 돈봉투를 주고받는 게 이 모임의 목적이었다”고 말했다.

 참석한 연예인들은 중년 여배우부터 이제 막 이름을 알리기 시작한 20, 30대까지 다양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A 씨는 “최 씨 자매와 박근혜 대통령이 막역한 사이라는 소문이 나면서 연예인들이 정부 행사 등에서 특혜를 얻기 위해 최 씨에게 접근한 것 같다”고 말했다. 최 씨의 또 다른 지인 B 씨는 “최 씨 집에 유명 여가수 C 씨 등이 여러 차례 방문했고 같이 골프를 치기도 했다”고 털어놓았다. A 씨는 “최 씨가 유방암 수술을 받기 전인 최근까지 김장모임은 수년간 계속됐다”며 “연예인들은 최 씨를 깍듯하게 대했다. 최 씨의 딸인 장시호의 연예계 인맥도 다 엄마 덕분”이라고 귀띔했다. 한 연예계 관계자는 “연예계에 최순득과 장시호의 입김이 있다는 소문은 오래전부터 파다했다”며 “각종 정부 행사에 최 씨 모녀가 상당 부분 영향력을 행사한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강승현 byhuman@donga.com·김동혁 기자



Posted by civ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