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media.daum.net/v/20161201212722808

[단독] 김기춘, 세월호 관련 야당 인사 수사 구체적 지시
최규진 입력 2016.12.01 21:27 수정 2016.12.02 00:38 

대통령 비서실장이 당일부터 '사건 규정'
'외압 의혹 제기' 권은희도 자주 거론

 
[앵커]

어제(30일)에 이어 김영한 전 청와대 민정수석의 업무수첩에서 발견된 석연찮은 메모에 대한 소식입니다. 메모 중에는 세월호 가족들이 연루된 이른바 대리기사폭행 사건 수사에 대한 김기춘 당시 비서실장의 구체적인 지시가 여러 차례 발견됐습니다. 그 중에는 심지어 검찰 송치 시점까지 지정하는 듯한 지시도 눈에 띕니다.

최규진 기자의 단독보도입니다.

[기자]

김영한 전 청와대 민정수석의 업무수첩 2014년 9월 17일 기록입니다.

김기춘 당시 비서실장이 김현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의 폭행건에 대해 언급하면서 "세월호 유족을 선동, 조종했다"는 취지로 말한 걸로 돼있습니다.

앞서 김 전 의원이 세월호 유가족 4명과 함께 대리기사를 폭행했다는 이유로 경찰에 신고된 것은 이날 새벽 0시40분 쯤입니다.

그런데 바로 그 날 청와대 회의에서 대통령 비서실장이 사건의 성격을 규정해버린 겁니다.

특히 김 전 실장은 보수단체가 김현 전 의원을 고발한 날엔 검찰에 엄정수사를 주문할 것도 지시했습니다.

바로 다음날에는 "기민하게 일하라. 지휘권을 확립토록 하라"며 검찰 수사를 직접 챙기라는 노골적인 지시도 했습니다.

하지만 청와대의 엄정 수사 촉구에도 김 전 의원은 2심까지 무죄를 받은 상태입니다.

국민의당 권은희 의원의 이름도 업무수첩에 반복적으로 등장합니다.

지난 대선 때 국정원 댓글수사에 대한 외압 의혹을 제기한 권 의원의 위증 혐의 재판 상황이 꼼꼼하게 기록돼있는 겁니다.

마침 이 때는 권 의원이 경찰을 떠나 7·30 재보선에 야당 공천으로 출마를 준비하던 시기입니다.

대선의 공정성 문제를 제기하며 국회 등원까지 도전하던 권 의원을 청와대 수뇌부가 예의주시하고 있었다는 분석이 나옵니다.


Posted by civ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