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www.viewsnnews.com/article?q=139411

황교안, 외교-행자부 장관에게도 전화. "불법집회에 강력대응"
오후 8시 대국민담화 발표 예정
2016-12-09 17:12:43 

대통령 권한대행을 맡게된 황교안 국무총리는 9일 오후 한민구 국방부 장관에게 전화를 걸어 전군 경계태세를 지시한 후 행정자치부 장관, 외교부 장관에게도 전화를 걸고 비상상황에 대한 대처를 지시했다. 

총리실에 따르면, 황 총리는 이날 오후 국방장관에 이어 윤병세 외교부 장관에게 전화를 걸어 "오늘 국회에서 대통령 탄핵소추안이 의결되어 대통령 직무정지라는 비상상황에 당면했다"며 "외교부는 우선, 유엔 안보리 결의 2321호 채택 등 국제사회의 강화된 대북제재를 차질없이 이행하기 위해 빈틈없는 국제공조체계를 유지해 나가 주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황 총리는 이어 "또한 전 재외 공관에 긴급조치를 통해 우리 정부의 대외정책 기조에 변함이 없음을 국제사회와 주재국 등이 충분히 이해하고 지지할 수 있도록 적극 알리는 노력을 해 주시기 바란다"고 지시했다. 

황 총리는 홍윤식 행자부 장관에게도 전화를 걸어 "비상상황을 맞아 모든 부처가 근무기강을 엄정히 하고 맡은 바 직무를 흔들림 없이 추진해야 하겠지만, 민생치안과 지자체 관련 업무를 맡고 있는 행자부의 역할이 막중하다"며 "혼란을 틈탄 범죄나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경찰에 경계 태세 강화 등 특단의 대책을 강구토록 하고, 특히 어떠한 경우에도 ‘치안 공백’이란 지적이 나오지 않도록 대처해 주기 바란다"고 밝혔다. 

황 총리는 그러면서 "주말집회 등 각종 집회와 시위에 대해서는 평화적으로 관리하되, 불법적인 집회, 시위에 대해서는 법과 원칙에 따라 대응해 주시기 바란다"고 강경대응을 지시했다. 

황 총리는 이날 오후 8시 대국민담화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영섭 기자

Posted by civ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