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www.vop.co.kr/A00000461035.html
관련동영상 : The Beatles - All You Need is Love http://www.youtube.com/watch?v=r4p8qxGbpOk 

'나는꼼수다' 정봉주, 26일 송별회 "드레스코드는 레드"
강경훈 기자  입력 2011-12-25 17:07:41 l 수정 2011-12-25 17:16:35

초조한 기다림
22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초동 대법원 앞에서 이명박 대통령의 BBK 의혹을 폭로해 허위사실 유포 혐의로 기소된 정봉주 전 민주당 의원이 상고심 결과를 초조하게 기다리고 있다. ⓒ양지웅 기자

대법원에서 징역 1년형이 확정된 '나는꼼수다'의 정봉주(51) 전 의원이 26일 오후 1시 검찰에 출석한다. 이에 앞서 '나꼼수' 출연진과 지지자들이 정 전 의원과 작별하는 행사를 개최한다.

인터넷 방송 '나는꼼수다'에 출연 중인 시사평론가 김용민씨는 25일 새벽 자신의 트위터에 "월요일 낮 12시 서울중앙지검 앞에서 정봉주 의원과 작별합니다, 저희 세 사람, 슬프지 않게 보내드리겠습니다. 여러분도 응원해 주십시오"라는 글을 올렸다.

함께 '나는꼼수다'에 출연하고 있는 주진우 시사IN 기자도 자신의 트위터에 "26일 월요일 12시 서울중앙지검 앞에서 나꼼수 4인방이 정봉주 의원 입감 전 마지막 인사를 올립니다, 메리 크리스마스!"라고 전했다.

탁현민 성공회대 교수도 트위터에 "12시에서 1시까지 엉엉 웃으면서, 굿바이 정봉주 조촐한 송별회 합시다"라며 "서울중앙지검과 법원 사이, 드레스코드는 레드, 꽃 한송이, 그리고 붉어진 마음, 못 오시는 분들은 알아서 위대한 검찰분들께 화환 보내셔도 좋을듯..."이라고 적었다.

정봉주 전 의원의 송별회에 정치권 인사들도 함께 할 예정이다. 

민주통합당 박영선 정책위의장은 23일 자신의 트위터에 "검찰이 정봉주 의원측 요구를 수용해 오는 26일 형집행을 하기로 했습니다. 26일 정봉주 의원과 함께 검찰에 가기로 했습니다"는 글을 남겨 정 전 의원의 송별회에 참여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정동영 민주통합당 상임고문과 최영희 최고위원 역시 정 전 의원에 대한 지지를 밝힌 바 있어 이날 정 전 의원과 함께 모습을 드러낼 수 있을지 주목되고 있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24일 자신의 트위터에 "(정 전 의원에게) 어제 위로 전화했는데 '나꼼수' 녹화했다며 아주 당당했다"고 전했다.

박 시장은 한 시민이 보낸 "정봉주 전 의원을 구조해주세요"라는 메시지에 이렇게 답하며 "(정 전 의원이 통화에서) 감옥에서 한두번 가냐고 농담까지 할 정도였으니 너무 걱정말라"고 전했다.

정 전 의원은 26일 오후 1시 검찰에 자진 출두에 앞서 국회를 방문해 민주통합당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할 예정이다.

민주통합당 이용선 대표는 25일 기자들과의 오찬 자리에서 "정 전 의원이 26일 오전 열리는 민주통합당 최고위원회의에 참석, 당원 동지들께 이번 판결과 수감에 임하는 소감을 말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명박 대통령의 BBK 의혹이 새롭게 불거지고 있다"면서 "정 전 의원의 구속 수감과는 별도로 민주통합당은 진상조사위원회 위원들을 보강해 BBK 진상을 파헤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민주통합당은 1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명박 대통령의 BBK 의혹이 해결되지 않고 있다"며 "BBK 진상조사위 신규 설치를 의결했고 위원장에는 정 전 의원을 선임했다.

지난 22일 대법원 2부(주심 이상훈 대법관)는 2007년 대선 당시 BBK 관련 허위 사실을 유포한 혐의(공직선거법 위반) 등으로 기소된 정 전 의원에 대해 징역 1년을 선고한 원심을 확정했다.

강경훈 기자


Posted by civ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