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v.media.daum.net/v/20170605201659752

청와대 "국방정책실장, 사드 추가반입 부분 '삭제' 지시"
박현주 입력 2017.06.05 20:16 

청와대, 위승호 국방정책실장 직무배제 지시



[앵커]

청와대가 오늘(5일) 국방부의 사드 추가 반입 보고 누락 의혹에 대한 진상 규명 결과를 내놨습니다. 조사 결과 위승호 국방정책실장이 보고서에 있던 추가 반입 부분을 삭제하라고 지시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청와대는 위 실장을 직무에서 배제하도록 지시했습니다.

박현주 기자입니다.

[기자]

청와대는 위승호 국방정책실장이 사드 추가 반입과 관련된 대목을 보고서에서 빼라고 지시했다고 밝혔습니다.

청와대에 따르면, 국방부가 청와대 국가안보실에 전달한 업무보고 초안에는, 추가로 반입된 사드 발사대 4기의 보관 위치가 적혀 있었습니다.

그런데 위 실장이 "미군 측과 비공개하기로 합의했고, 이전에도 보고서에 기재한 적이 없다"며, 해당 내용을 삭제하라고 지시했다는 겁니다.

위 실장은 "구두로 부연 설명하라고 했다"고 해명했지만, 청와대는 '구두 보고도 없었다'고 밝혔습니다.

청와대는 위 실장을 직무배제했습니다

[윤영찬/청와대 국민소통수석 : 보고 누락 책임이 일부 확인된 위승호 국방정책실장은 해당 직무에서 배제하고 이들 관계자에 대해서도 추가 조사가 필요하다는 결론에 이르게 됐습니다.]

청와대는 윗 선과 관련된 내용도 언급했습니다.

황교안 전 대통령 권한대행의 경우 추가 반입 사실을 보고받아 알고 있었지만 황 전 대행에 대한 추가 조사는 없다고 선을 그었습니다.

또 지난달 31일 대면 조사를 했던 한민구 국방장관과 김관진 전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은 "구체적으로 지시를 내린 정황이 확인되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Posted by civ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