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v.media.daum.net/v/20170622212051222

"박근혜, 출연금 얼마 냈는지 직접 확인" 최태원 증언
이서준 입력 2017.06.22 21:20

[앵커]

그런데 오늘(22일) 최태원 SK 회장이 직접 증언한 박근혜 전 대통령과의 독대 자리 대화 중에는 뇌물죄의 대가성 부분과 관련한 내용도 있어 주목을 받았습니다. 즉, 박 전 대통령이 SK가 재단에 얼마를 냈는지를 최 회장 앞에서 직접 확인한 뒤에 지속적인 협조를 부탁했다는 것입니다.

이서준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최태원 SK 회장은 오늘 증인 신문에서 박근혜 전 대통령과의 지난해 2월 독대 자리에 대해 여러 내용을 직접 말했습니다.

박 전 대통령이 안종범 전 수석을 불러 SK가 재단 출연금을 얼마 냈는지 물었고 안 전 수석은 111억원이라고 답했는지 묻는 질문에 "그렇다"고 답했습니다.

이에 대해 감사를 표하고 앞으로도 재단에 관심과 협조를 부탁한다고 했다고도 증언했습니다.

특히 최 회장은 독대 자리에서 면세점 재승인 탈락, CJ 헬로비젼 합병 등 SK의 사업 현안에 대해서도 대화가 있었다고 증언했습니다.

박 전 대통령이 "면세점 사업 선정에 문제가 있었다"며 "제도 개선 방안을 마련 중"이라고 했다는 겁니다.

이에 최 회장은 "면세점 탈락 이후 직원 고용이 걱정이다"고 했습니다.

또 최 회장은 CJ헬로비젼 합병에 대해 "신속하게 결론 내주시는 게 좋다"고 했고, 박 전 대통령은 "알았다"고 답했습니다.

두 사람의 독대 자리 이후 K스포츠재단은 해외전지훈련 사업 등 명목으로 SK를 찾아가 89억 원을 요구했습니다.

검찰은 박 전 대통령이 최 회장을 상대로 경영 현안을 들어주는 대가로 사실상 89억 원의 뇌물을 요구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Posted by civ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