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www.wikitree.co.kr/main/news_view.php?id=54569 

'트위터 대통령' 이외수 작가, 계정 바꿔
11.12.31 17:00 wonpost

국내 최대 팔로워를 거느리며 '트위터 대통령'이라는 닉네임까지 얻은 이외수 작가가 29일 전격 트위터 계정주소를 바꿨습니다. 새 계정은 종전의 @oisoo에서 뒤에 숫자 1을 붙인 @oisoo1입니다. 

이에 대해 이외수 작가는 "언넘이 제 타임라인에다 야한 플필과 함께 개떡 같은 광고를 올리는 바람에 아이디만 살짝 바꾸었습니다. 제 계정이 폭파된 줄 알고 환호하셨던 분들께는 어쩌지요. 죄송합니다"라는 트윗을 남겼습니다. 

이게 해킹에 의한 것인지는 분명치 않은데, 예전에도 유력 언론사 계정들이 해킹당하며 이상한 트윗이 올라왔던 사례를 비춰보면 그런 일이 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100만 명 넘는 팔로워를 거느리는 계정으로서 주목도가 높을 수밖에 없구요. 

 

더 웃긴 것은 종전 계정(@oisoo)을 '임영박'이라는 이름의 사용자가 금세 쓰기 시작했다는 점입니다. 아직 8명 밖에 팔로워가 없긴 하지만, 한동안 헷갈린 트위터 이용자들의 방문을 많이 받을 듯합니다. 이름이 '임영박'인 것으로 봐서는 가명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외수 주소를 임영박이 접수했다'는 아주 이상한 스토리가 만들어졌네요.  



Posted by civ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