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우주도시 L5 (L5: First City in Space) [동영상]  http://tadream.tistory.com/85
요점 정리는 http://tadream.tistory.com/23

미래의 우주도시 L5 (L5: First City in Space)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작사 : 워너브라더스
연령 : 5세 이상
연도 : 1996.10.11
시간 : 40분

인류 최초의 우주 도시의 삶을 엿본다!!
그동안 IMAX 영화의 소재로 가장 많이 선보여진 소재 중 하나는 우주다. 인간의 우주에 대한 끝없는 열망은 조금씩 우주에 대한 신비를 풀어 나가고 있다. 특히 그동안 선보여 졌던 <우주 정거장 미르>, <우주 왕복선 콜럼비아>, <우주 탐험> 등 우주를 소재로 했던 IMAX타이틀은 교육적인 소재를 바탕으로 하고 있어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아 왔다. 이번에 출시되는 <미래의 우주 도시 L-5> DVD는 지금 까지 우주를 소재로 선보여졌던 여러 타이틀의 완결판이라고 할 수 있다. 과거에서 미래로 전개되는 이 DVD의 내용은 우주에 대한 인간의 열망부터 현재 우주 산업의 수준, 그리고 앞으로 100년 후에 인간이 이루게 될 먼 미래까지 보여준다. 특히 생생한 우주의 화면과 3D로 실감나게 만들어진 그래픽은 지금까지 선보여졌던 어떤 IMAX 타이틀 보다 웅장한 영상을 자랑한다. 특히 우주를 소재로 했던 기존의 IMAX 타이틀이 딱딱한 다큐멘터리의 형식으로 소개된 것에 비해 <미래의 우주 도시 L-5> DVD는 어린 소녀의 독백과 함께 드라마의 형식으로 진행되어 훨씬 쉽고 재미있게 감상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특히 가상 현실을 바탕으로 만든 이 DVD는 허황된 허구가 아닌 지금의 우주 과학 기술에 근거해 현실 가능성이 있는 이야기를 보여주고 있어 미래의 과학 꿈나무들에게 좋은 학습 교재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요약

인류 최초의 우주 도시의 삶을 엿볼 수 있습니다. 21세기 말, L5(달 궤도에 건설된 미래의 가상우주도시)에서 태어난 치에코가 L5의 역사를 독백 형식으로 설명합니다. 지금부터 100년 후 인류 최초의 우주 거주지가 된 기지인 L5. 이곳에 이주해 사는 사람들은 식물의 수경재배와 동물들을 사육하며 평화로운 하루 하루를 보냅니다.

하지만 오직 물만은 지구에서 밖에 구할 수밖에 없었고 엄청난 양의 물을 필요로 하는 이곳에서 지구에서 물을 가져오는 건 한계가 있습니다. 이때 L5의 수석 과학자는 우주를 떠도는 유성에 엄청난 양의 물이 있음을 파악하고 그 유성을 L5로 유도해 오는 방안을 내놓습니다. 하지만 움직이는 유성에 우주선이 착륙한다는 건 아직까지 한번도 시도된 적이 없는 어려운 일입니다.

치에코의 할아버지는 목성으로 향하는 혜성으로부터 물을 구할 수 있다고 판단하고 혜성의 진로를 바꾸기 위해 로켓을 발사합니다. 하지만 로켓에 이상이 생기고 비행사인 치에코의 아버지 모리가 급파됩니다. 2개월 후 모리는 문제의 혜성에 착륙하지만 태양폭풍이 발생해 통신이 두절되고 맙니다. 초조한 시간은 계속 흐르고 모든 사람들이 희망이 사라졌다고 믿는 순간 기적적으로 홀로그램이 작동하며 모리 아버지의 모습이 나타납니다.

* IMAX 우주 영화의 완결판 '미래의 우주 도시 L-5'!

'우주 정거장 미르', '우주 왕복선 콜럼비아', '우주 탐험' 등 지금 까지 우주를 소재로 선보여였던 타이틀의 완결판. 과거에서 미래로 전개되는 이 DVD의 내용은 우주에 대한 인간의 열망부터 현재 우주 산업의 수준, 그리고 앞으로 100년 후에 인간이 이루게 될 먼 미래까지 보여줍니다.

특히 생생한 우주의 화면과 3D로 실감나게 만들어진 그래픽은 지금까지 선보여졌던 어떤 IMAX 타이틀 보다 웅장한 영상을 자랑합니다.
우주를 소재로 했던 기존의 IMAX 타이틀이 딱딱한 다큐멘터리의 형식으로 소개된 것에 비해 '미래의 우주 도시 L5'는 어린 소녀의 독백과 함께 드라마의 형식으로 진행되어 훨씬 쉽고 재미있게 감상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가상 현실을 바탕으로 만든 이 DVD는 허황된 허구가 아닌 지금의 우주 과학 기술에 근거해 현실 가능성이 있는 이야기를 보여주고 있어 미래의 과학 꿈나무들에게 좋은 학습 교재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미래의 우주 도시 L-5' DVD의 스페셜 피쳐에 수록된 'JOURNEY TO THE PLANETS'에서는 외계인들이 지구가 속해있는 은하계로와 지구는 물론 지구 근처의 화성과 목성 등 여러 행성을 돌아다니며 각 행성의 특징에 대해 애니메이션으로 쉽게 설명하고 있어 어린이들이 한결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출처
http://www.internaru.com/video/view.asp?code=11816
http://www.libro.co.kr/Product/DvdDetail.libro?goods_id=0800000346043
http://www.imdb.com/title/tt0116811/

Posted by civ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