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v.media.daum.net/v/20180522212318632?s=tv_news


'나경원 비서 욕설 녹취록' 공개한 중학생..성난 여론

권란 기자 입력 2018.05.22 21:23 


<앵커>


나경원, 비서, 중학생, 욕설, 오늘(22일) 포털사이트 검색어로 이런 단어들이 계속 올라왔습니다.


나경원 의원의 비서가 한 중학생에게 욕설을 한 녹취록이 공개된건데, 권란 기자가 자세히 보도합니다.


<기자>


어젯밤 유튜브에 올라온 나경원 의원 비서 박 모 씨와 한 중학생의 전화 대화 내용입니다.


[박 모 비서 : 이 XX가…어디 한 주먹감도 안되는 XX가 죽으려고 진짜! ]


5분 50초 분량의 녹취 파일에는, 고 노무현 대통령 등에 대한 막말도 담겨 있습니다.


[박 모 비서 : 나라 팔아먹은 정당인데! 김대중·노무현이 나라 팔아먹었지! ]


해당 중학생은 SBS 기자에게 자신의 페이스북에 나 의원에 대한 비판 글을 올렸는데, 의원실 측과 이 글을 두고 승강이를 벌이는 과정에서 박 비서에게 폭언을 들었다고 말했습니다.


[해당 중학생 : 나경원 의원도 (불법주차가) 상당히 많고, 경고장이 많이 붙었기 때문에 (글을 올렸는데)근거성을 따지면서 막무가내로 욕설 퍼붓고 협박하 고 노무현 대통령 얘기 꺼내면서 저희 학교 찾아오겠다고 했어요.]


녹음 파일이 공개되자, 인터넷상에선 박 비서뿐 아니라 나 의원에 대한 비난도 쏟아졌습니다.


두 사람은 페이스북에 사과글을 올렸습니다.


나 의원은 "직원을 제대로 교육 시키지 못한 불찰"이라며 "해당 비서는 책임을 지고 사직서를 제출했다"고 밝혔습니다.


박 비서도 "잘못을 깊게 뉘우치며 반성한다"는 글을 올렸고, 이후 해당 중학생에게 전화로 사과했습니다.


하지만,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처벌과 책임 추궁을 요구하는 청원이 잇따르는 등 성난 여론은 가라앉지 않고 있습니다.


(영상취재 : 최대웅, 영상편집 : 조무환)  


권란 기자jiin@sbs.co.kr

Posted by civ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