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www.nocutnews.co.kr/news/4986682


軍, 오늘부터 이틀간 독도방어훈련…日 반발

CBS 노컷뉴스 권혁주 기자 2018-06-18 10:17 


함정 6척·항공기 7대 동원 이틀간 진행


독도 (사진=자료사진)


우리 군이 18일 정례적인 독도방어훈련에 돌입한다.  


해군과 해병대는 이날 오후부터 독도와 인근 해역에서 정례적인 독도방어훈련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19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훈련에는 3천200t급 구축함인 양만춘함을 포함해 함정 6척이 투입된다. 


P-3C 해상초계기, F-15K 전투기, UH-60 '블랙호크' 헬기 등의 항공기도 참여할 것으로 알려졌다.


훈련 기간 해병대 신속기동부대 1개 분대 병력이 독도에 상륙해 외부세력으로부터 독도를 방어하는 훈련도 할 예정이다.  


1함대의 전대급 기동훈련과 연계해 시행되는 이 훈련은 작년 하반기와 유사한 규모로 진행된다고 해군은 설명했다. 동해를 경비하는 일부 해경 함정도 훈련에 참가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우리 군은 대한민국 영토인 독도 방어 의지를 과시하고 외부세력의 독도 침입을 차단하는 기술을 숙련하기 위해 매년 전반기와 후반기에 해군, 해경, 공군 등이 참가하는 독도방어훈련을 하고 있다.


이에 대해 일본 외무성은 외교 경로를 통해 "도저히 받아들일 수 없다"고 한국 측에 항의했다고 일본 NHK 방송과 교도통신 등이 이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일본 외무성 가나스기 겐지 아시아대양주국장이 전날 주일 한국대사관의 차석공사에 전화로 "다케시마(일본이 주장하는 독도의 명칭)의 영유권에 관한 일본의 입장에 따라 도저히 받아들일 수 없다. 극히 유감이다"고 항의했다.



Posted by civ2
TAG ,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