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s://news.v.daum.net/v/20200303103236645


민주당 "신천지, 특정 정당 유착 의혹 덮어둘 일 아니다"(종합)

정연주 기자,김정근 기자 입력 2020.03.03. 10:32 


이인영 "신천지는 신도명단 제출하고 조사에 적극 협조해야"

조정식 "마스크 공적 판매 비율 상향 검토해야"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상임위간사단 연석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20.3.3/뉴스1 © News1 박세연 기자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상임위간사단 연석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20.3.3/뉴스1 © News1 박세연 기자


(서울=뉴스1) 정연주 기자,김정근 기자 = 더불어민주당은 3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관련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신천지)을 향해 "조사에 협조하지 않으면 행정력을 동원한 강제력을 추진하겠다"며 "특정 정당과 유착 의혹을 밝혀야 한다"고 성토했다.


이인영 민주당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원내대책회의-상임위 간사단 연석회의'에서 "신천지는 교육생과 신도 명단을 제출하고, (당국)조사에 적극 협조할 것을 강력하게 요구한다"고 밝혔다.


전날 이만희 신천지 총회장은 경기 가평군에 위치한 신천지 연수원인 평화의궁전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고의적인 것이 아니지만 많은 감염자가 나왔다"라며 "국민 여러분에게 진심으로 사죄의 말씀을 드린다"라고 밝혔다.


이 원내대표는 "어제 온 국민이 신천지 교주로 알려진 이만희의 발언을 지켜봤다. 신천지는 여전히 책임을 회피하고 있다"며 "신천지 이후 (확진자가) 사태가 걷잡을 수 없이 커졌다"고 했다.


그는 "국민 10명 중 8명이 신천지에 대한 압수수색에 찬성한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며 "신천지의 숨김 없는 정보공개와 믿을 수 있는 협력만이 지금 상황을 바꿀 수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당국도 더이상 주저말고 (신천지에) 단호한 조치를 취할 것을 거듭 당부한다"고 요청했다.


조정식 정책위의장도 "이번 주가 코로나19 사태의 중대한 분수령이 될 것"이라며 "추가경정예산안(추경안) 규모는 메르스 추경을 넘는 규모가 될 것이다. 당정은 마스크 수급 역시 최대한 신속하게 해결하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조 의장은 "주말 역시 평일 생산량을 유지하도록 적극적으로 뒷받침할 것이다. 생산라인 재조정을 통해 업체가 마스크 생산에 올인하도록 행정적인 재정 지원에 총력을 기울이겠다"며 "보다 쉽게 마스크를 구하도록 공적 판매 비율을 상향하고 공적 판매처 확대하는 방안도 적극 검토할 것"이라고 했다.


신천지에 대해서는 "특정 정당과 유착 관계 관련 국민들의 의혹에 대한 명백한 입장 표명을 요구한다. 덮어둘 일이 아니다"라며 "정부는 신천지 측이 협조하지 않으면 행정력을 동원한 강제력을 추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전날 북한이 단거리 탄도미사일로 추정되는 발사체 2발을 동해상에 발사한 것에 대해 이 원내대표는 "군사적 긴장을 고조하는 북한의 도발행위에 강력히 항의한다"며 "남북평화를 해치는 일체의 위협행위를 중단해달라"고 유감을 표명했다.


jyj@news1.kr



Posted by civ2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