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꼼수 “사고처리반 시나리오, 댓글알바로 다 들통”
“디도스 전날 술자리 제4 인물 동석…다음주 공개”
최영식 기자 | newsface21@gmail.com 
12.01.24 14:44 | 최종 수정시간 12.01.24 14:57      
 
김어준 <딴지일보> 총수는 10.26 부정선거 의혹와 관련 “알바들이 어떤 댓글을 달았는지 방향을 보면 사고처리반이 이 사건을 어떻게 만들고 싶은지가 드러난다”고 주장했다.

김 총수는 최근 업로드된 인터넷 팟캐스트 방송 ‘나는 꼼수다-봉주 3회’에서 한국일보 14일자 <한나라, 디도스 자료 제출 요구… 선관위, “적반하장” 맹비난>이란 기사 (☞ 기사 보러가기)를 지적하며 이같이 꼬집었다. 

한국일보는 이날 기사에서 “중앙선거관리위원회와 한나라당이 13일 선관위 디도스 공격사건과 관련한 자료제출 여부를 놓고 정면으로 충돌했다”며 “중앙선관위는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한나라당에서 선관위에 자료제출을 요청해 왔는데 참으로 적반하장이라고 아니할 수 없다”며 “헌정사상 초유의 헌법기관에 대한 사이버 테러를 자행한 사람들이 과연 어느 정당과 관련이 있는지 국민은 똑똑히 기억하고 있다”고 비판했다”고 보도했다. 

‘사고처리반’은 김 총수가 10.26 재보궐 선거 당시 중앙선관위 홈페이지 중 ‘투표소 찾기’ 부분만 서버가 끊긴 것을 은폐한 채 디도스 공격으로만 몰고 가려는 특정한 움직임을 은유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선관위에 대한 <조선일보>의 보도와 관련 김 총수는 “‘선관위 화났나’라고 썼다”며 “만약 선관위에서 자료를 줬어야 했는데 한나라당에서 안준 것이라고 해보라, <조선>에서 선관위를 죽이려고 미쳐 날뛰었을 것이다”고 지적했다. 김 총수는 “그런데 <조선>은 드라이한 기사이다”라고 의구심을 제기했다. 

이어 김 총수는 “‘적반하장’, ‘일절’, ‘커녕’, ‘아니할 수 없다’ 등은 대단히 감정적인 언어이다”며 “이런 식으로 공무원들은 절대 쓰지 않는다, 이건 행정 언어가 아니라 정치 언어이다”고 분석했다. 

김 총수는 “‘국민 정서상 납득하기 어렵다’는 선관위 주장도 말이 안된다, 자료를 달라는데 왜 헌법 기관이 국민 정서를 들먹이나”라며 “법규가 있으면 주면 된다, 국민 정서가 근거가 되는 건 정치적 판단이다”고 꼬집었다. 그는 “12.26 부정선거 사고처리반이 보도자료 작성에 개입하지 않았나 추정해 본다”고 지적했다. 

“더 웃긴건 선관위가 자료를 주지 않겠다고 했는데 애초에 달라고 한 자료가 대단한 게 아니다. 로그 파일을 달라고 한 게 아니다”며 김 총수는 “그냥 서버 구성과 세팅을 알려달라는 것이다, 이미 검찰도 다 알고 있는 것이다”고 조소했다. 

김 총수는 “앞서 한나라당은 똑같은 조건을 만들어놓고 디도스 공격을 재현하려고 했다”며 “이 쇼를 하는 한가지 이유는 나꼼수에서 선관위 내부 연루설을 처음부터 제기했는데 ‘내부 조력 다 없다, 나꼼수 틀렸다, 사건 끝!’ 하려고 한 것이다”고 지적했다. 

“그래서 디도스 공격만으로 디비 연결이 끊어지는 재현을 하는 쇼를 크게 하려고 했는데 재현이 안 되는 것이다”며 김 총수는 “그런데 이 장비 조건에서는 디비 연결이 안 끊어지는 것이다”고 추정했다. 

김 총수는 “초반에는 될 수도 있다고 일부 전문가가 말하기도 했다, 이미 쇼 광고는 크게 해놨다”며 “그래서 사고 처리반이 생각해낸 것이 선관위가 거절한다, 그림이 이거다”고 이번 ‘적반하장 선관위’ 대응 행보를 분석했다. 

김 총수는 “지금 한나라당이 하는 꼴을 보니 확실하다”며 “알바들이 총출동해서 댓글을 단 기사가 있다”고 또다른 정황 증거인 14일자 한국일보 기사를 지적했다. 

“다음에서 최다 댓글 뉴스란 메뉴가 있는데 1월 14일 토요일 11번째로 댓글이 많은 한국일보 기사를 미디어다음에서 검색해도 안 나온다”며 김 총수는 “여기에 추천수가 가장 높은 댓글 1~10번까지 100% 알바이다”고 주장했다. 

김 총수는 “아침 8시 반부터 9시 반까지 쓴 것인데 내가 마침 그 기사를 보고 있었다”며 “30분만에 추천수가 500개씩 늘어났다, 아이디도 특정 시리즈로 나간다”고 의혹을 제기했다. 

김 총수는 “알바 댓글의 방향성은 ‘왜 선관위에 그런 걸 요구하냐, 선관위에 뒤집어씌울 생각 마라’이다”며 “선관위를 가만 두라는 것이다, 여론을 그렇게 만들려고 지시가 내려온 것이다”고 주장했다. 

이같은 근거를 바탕으로 김 총수는 “우리가 줄기차게 주장해왔던 선관위 내부 조력자일 가능성이 대단히 높다”며 “이 주장을 반박하려면 한나라당이 똑같은 조건에서 재현하면 되는데 못한다는 것이 확실하다”고 추정했다. 

주진우 ‘시사IN’ 기자도 “내가 취재한 IT 전문가한테 들었다, 어떤 사람이 디도스 공격을 하는데 특정 창만 닫는 것을 재현할 수 있는 사람을 찾고 다닌다더라”고 거들었다. 

김 총수는 “그것도 사고 처리반에서 나왔다. 초기에 이 선관위 시스템을 세팅한 전문가와 연결돼 있다, 미국에 지금 있다”며 “이 선관위 시스템은 디도스만으로 특정 페이지만을 죽일 수 없다고 하더라”고 덧붙였다.

김 총수는 “알바를 조지면 조장이 나오고 조장을 조지면 돈줄이 나오고 계좌를 추적하면 오더를 하달한 사람이 나온다”며 “그 사람을 따라가다 보면 선관위 사건처리반의 실체, 10.26 부정사건과 진짜 범인들과 연결된 고리가 나온다”고 수사 방법까지 알려주며 ‘윗선’ 수사를 거듭 촉구했다. 

아울러 김 총수는 이날 10.26 선관위 홈페이지 공격이 우발적 공격이 아니라는 또 다른 새로운 정황을 공개했다. 

그는 “당일날 주소를 입력하고 바뀐 투표소를 찾는 과정에 그 이전에 없는 프로세스를 하나 추가했다. 자기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게 만들었다”며 “희한하다, 내가 어디 살면 어떤 투표소인지 확인하는 절차에 왜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나”라고 반문했다. 

김 총수는 “공공기관이 정말로 본인 인증을 할 필요가 있는 것이라면 본인 인증서로 하지”라며 “원래 없던 것이다, 투표하는 당일날만 하게 돼 있다, 자기 주소를 찾는 과정을 불편하고 귀찮게 하려고 했다”고 의혹을 제기했다. 

이와 함께 김 총수는 “또 당시 디도스 전날 일차 술자리에 동석을 했으나 검찰 수사에는 포함돼지 않았던 사람이 있다. 언론에 등장하지 않았다”며 “우리 밖에 모른다, 다음 시간에 공개하겠다”고 또 다른 ‘핵폭탄 폭로’를 예고했다.

Posted by civ2
,